뉴스 > 테마 > e스포츠

[스타2/GSL] 전세계 `스타2` 고수 총집합! 월드 챔피언쉽 개막

/ 1

110323-risell-gsl2.jpg
▲ GSL 월드 챔피언쉽 주요 선수

전세계 `스타2` 고수들이 맞붙는 GSL 월드 챔피언쉽이 서울에서 28일 개막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인 곰TV는 ‘스타크래프트2 : 자유의 날개’의 세계 최강자를 가리는 2011 LG 시네마3D GSL 월드 챔피언십 서울을 오는 28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곰TV는 지난 17일 LG전자와 GSL 타이틀 스폰서 참여를 포함한 공동 마케팅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함에 따라, 공식 명칭을 2011 LG 시네마3D GSL 월드 챔피언십 서울(이하 LG 시네마3D GSL 월드 챔피언십)로 확정하고 본격적인 본선 일정을 시작한다.

LG 시네마3D GSL 월드 챔피언십은 전 세계 스타크래프트2 고수들을 초청해 세계 최강자를 가리는 대회로, 2011 GSL 투어의 연간 리그 중 하나다. 오는 28일부터 4월 9일까지 약 2주 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한국 선수 8명과 해외 선수 8명의 국내외 최정상급 선수 16명이 격돌해 세계 최고의 스타크래프트2 선수를 가린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수 8명은 GSL Jan.와 GSL Mar.의 랭킹 포인트 합계로 결정되었으며, 랭킹 1위의 장민철 선수부터 임재덕, 정종현, 이정훈, 박성준, 이윤열, 이정환, 강초원 선수까지 역대 GSL 우승을 휩쓴 내로라 하는 실력파 선수들이 총출동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해외 선수는 아시아/오세아니아 2명, 북미 2명, 유럽 4명 등 지역별로 나누어 해외 주요 대회 성적과 지역별 예선을 통과한 8명으로 구성되었다.

현재 GSL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조나단 월시(Jinro)와 스테판 앤더슨(Morrow) 선수가 유럽 대표로 참가하며, 유럽 최후의 2인으로 선발된 우크라이나 선수 드미트로 필립척(Dimaga), 알렉세이 크로프니크(White-ra) 선수가 예선을 뚫고 한국으로 온다.

아시아에서는 지역 예선을 거쳐 대만 선수인 양 치아 청(Sen) 선수가 선발되었으며, 오세아니아 지역 대표로 앤드류 펜더(mOOnGLaDe) 선수가 참가한다. 마지막으로 북미에서는 현재 GSL에서 활약 중인 크리스 로레인거(Huk) 선수와 페이얌 토기얀(TT1) 선수가 한국에 온다.

LG 시네마3D GSL 월드 챔피언십의 포문은 친선 이벤트 전인 월드 팀 리그가 연다. 28일과 29일 진행되는 월드 팀 리그는 한국 대표 8명과 해외 대표 8명이 승자 연전 방식으로 대결을 펼치며 양일간 먼저 8승을 차지한 팀이 우승하게 된다. ‘대한민국 vs 전 세계의 대결’이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화려한 대진과 독특한 대결 구도로 e스포츠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월드 팀 리그를 시작으로 30일부터 진행되는 LG 시네마3D GSL 월드 챔피언십은 지역 구분 없이 16명의 선수들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해 대진표를 구성하고, 16강은 3전 2선승제, 8강과 4강은 5전 3선승제, 결승은 7전 4선승제로 진행된다. 총 상금은 약 1억여 원이며, 우승자에게는 3천만 원, 준우승자에게는 1천 5백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에서는 전 세계 e스포츠 팬들과 함께하는 ‘일본 지진 피해 돕기 캠페인’이 진행된다. 곰TV는 해외 유료 생방송 및 VOD 서비스를 이번 대회에 한해 무료로 제공하며, 해외 e스포츠 팬들의 적극적인 기부를 유도할 예정이다. 국내 e스포츠 팬들을 대상으로도 다양한 모금 운동을 전개해, 일본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곰TV 제작센터 한규복 PD는 “2011 GSL 투어를 통해 지금까지 머물러온 ‘e스포츠 종주국’에서 한 걸음 더 도약한 ‘전 세계 e스포츠의 수도 대한민국’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GSL 월드 챔피언십을 위해 또 다른 획기적인 시도를 준비하고 있으니 팬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LG 시네마3D GSL 월드 챔피언십은 목동 곰TV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현장 관람을 원하는 e스포츠 팬들은 누구나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LG 시네마3D GSL 월드 챔피언십은 GSL 공식 홈페이지(http://esports.gomtv.com/gsl)와 곰TV GSL 채널(http://ch. gomtv.com/450)에서 생방송과 VOD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애니박스 채널을 통해 케이블TV, 위성방송, 위성DMB에서도 생방송으로 즐길 수 있으며, IPTV 올레 TV에서도 볼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RT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정식 후속작으로, 게임에 등장하는 세 종족 중 '테란'의 이야기를 담은 패키지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이후 이야기를 담았...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