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스타2/GSTL] 신예 발굴의 장, GSTL May 오는 16일 개막

/ 1

110509-risell-gsl3.jpg
▲ `스타2` 팀리그 GSTL 공식 로고

신예 발굴의 장, `스타2` 팀리그 GSTL의 새로운 시즌이 5월 16일 막을 올린다.

블리자드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인 곰TV는 오는 16일 오후 6시 10분 ‘스타크래프트2 : 자유의 날개’ 공식 팀 단위 리그인 GSTL May의 개막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GSTL May는 지난 GSTL Mar.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되는 팀 리그로, GSTL은 매 시즌마다 그 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신예들의 등장, 예상하지 못했던 반전의 전술이 펼쳐지는 놀라운 경기들과 더불어 스포츠 중계 방식을 도입한 새롭고 톡톡 튀는 방송진행으로 지난 시즌 4일 간 약 220만 건 이상의 곰TV VOD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e스포츠 팬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GSTL May는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진행되며, 참가 팀은 각 팀 선수들의 GSL 포인트 합계 랭킹에 따라 슬레이어스(SlayerS), 제넥스(ZENEX), 포유(fOu), 티에스엘(TSL), 엠브이피(MVP), 프라임(Prime.WE), 오지에스(oGs), 스타테일(STARTALE) 등 총 상위 8개 팀으로 구성되었다.

110509-risell-gsl1.jpg
▲ GSTL May 대진표

16일 펼쳐지는 8강 개막전은 지난 시즌 우승 팀인 슬레이어스(SlayerS) 팀과 제넥스(ZENEX) 팀의 경기로 시작되며, 같은 날 포유(fOu) 팀과 티에스엘(TSL) 팀의 경기가 이어진다. 17일에는 엠브이피(MVP) 팀과 프라임(Prime.WE) 팀의 경기가 펼쳐지고, 이어서 오지에스(oGs) 팀이 스타테일(STARTALE) 팀과의 경기를 마지막으로 8강전을 마무리하게 된다.

110509-risell-gsl2.jpg
▲ GSTL Mar의 우승팀 `슬레이어즈`

GSTL May 8강은 7전 4선승제로 펼쳐지며, 8강이 마무리된 후 18일에는 4강전이 19일에는 세 번째 우승컵의 주인이 결정지어질 결승전이 진행된다. 또한 우승팀에게는 1천 만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예측할 수 없는 흥미진진한 경기들로 e스포츠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GSTL이 이번 시즌에는 과연 어떤 명승부들을 보여줄 것인지 전세계 e스포츠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곰TV 제작센터 한규복 PD는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GSTL은 전술과 전략이 필요한 진정한 스포츠로 그 감동과 생생함을 e스포츠 팬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개인전과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는 GSTL에 많은 관심과 호응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GSTL May는 GSL 공식 홈페이지 (http://esports.gomtv.com/gsl)와 곰TV GSL 채널(http://ch.gomtv.com/450)에서 생방송과 VOD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애니박스 채널을 통해 케이블TV, 위성방송, 위성DMB에서도 생방송으로 즐길 수 있으며, IPTV 올레 TV에서도 볼 수 있다.

한편, GSL May는 9일부터 12일까지 승격강등전을 마치고, 오는 14일 오후 3시 대구 엑스코 5층 컨벤션홀에서 결승전이 개최된다. 결승전에는 임재덕과 송준혁이 우승컵을 두고 치열한 대결을 펼치며 인기절정의 걸그룹 ‘티아라’가 축하 공연을 펼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RT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정식 후속작으로, 게임에 등장하는 세 종족 중 '테란'의 이야기를 담은 패키지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이후 이야기를 담았...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