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회 우승을 노리는 슬레이어스와 이번 시즌 다크호스 MVP의 결승전 매치가 성사되었다!
5월 18일, 목동 곰TV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스타2’ 팀리그 GSTL May 4강 2일차 경기에서 슬레이어스와 MVP가 각각 fou, oGs를 꺾고 결승 티켓을 손에 거머쥐었다. 양 팀은 5월 19일 열리는 결승전에서 우승 트로피를 가운데 두고 격돌한다.
▲
슬레이어스의 에이스, 문성원
슬레이어스의 에이스 문성원은 마지막 2승을 따내며 팀의 4:3 승리를 견인했다. 팀이 2:3으로 뒤지는 어려운 상황에서 슬레이어스의 마지막 선수로 출전한 문성원은 ‘손이 8개 달린 듯한’ 신들린 컨트롤로 상대 포유의 테란 에이스 고병재와 김승철을 연이여 격파했다. 동시에 2~3곳 컨트롤을 능히 소화하는 문성원의 뛰어난 멀티태스킹 능력이 빛을 발했다.
문성원이 등장하기 전, 미리 2승을 챙겨 승리 기반을 단단히 다진 슬레이어스의 신예 테란 김동주의 활약도 돋보였다. 슬레이어스의 차봉으로 나선 김동우는 선취승을 거둔 후, 상승세를 타고 있던 이동주를 효율적인 화력 집중으로 잡은 뒤, 이어서 출전한 포유의 플레잉 감독 이형섭마저 풍부한 자원을 기반으로 한 압도적인 바이오닉 병력을 앞세워 압살했다.
이로써 슬레이어스는 GSTL 사상 최초 2연속 우승을 차지할 절호의 기회를 얻었다. 8강에서 올킬 승리를 일궈낸 윤영서와 4강에서 제 몫을 다한 김동우, 탄탄한 기본기와 컨트롤 능력, 노련한 심리전 능력을 겸비한 에이스 문성원까지, 강력한 테란 라인을 보유한 슬레이어스가 팀리그 역사에 한 획을 그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슬레이어스’의 MVP로 선정된 문성원은 경기 직후 인터뷰를 통해 탄탄한 실력을 보유한 신성 팀 MVP의 결승 진출을 전망했다. 그의 예상대로 MVP는 박수호의 3킬을 바탕으로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강적 oGs를 4:2로 물리치고 결승에 올랐다. 이로서 MVP는 팀리그 첫 진출에 결승에 오르며 이번 시즌 강력한 ‘로열로더(처음 출전한 대회에서 우승까지 차지하는 것)’ 후보로 거듭났다.
슬레이어스에 문성원이 있었다면 MVP에는 안정적인 운영 능력을 자랑하는 저그 박수호가 있었다. oGs와 MVP가 서로 승리와 패배를 주고 받는 줄다리기 싸움을 진행하던 도중, MVP의 중견으로 등장한 박수호는 출중한 테란전 실력을 유감 없이 보여주며 이윤열, 김영진을 연달아 꺾어냈다. 침착한 수비 이후,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병력 격차를 점점 벌려 나가는 노련한 중장기전 능력이 돋보였다.
▲
3킬을 기록하며 팀을 결승에 올려 보낸 박수호
2승으로 상승세를 탄 박수호는 결국 oGs의 끝판왕 장민철까지 잡아내며 팀을 결승에 올렸다. 관문 더블 이후 테크에 중점을 두는 빌드를 들고나온 장민철의 움직임을 정찰로 확인한 박수호는 바퀴와 저글링 다수를 확보해 방어 병력이 턱 없이 부족한 프로토스의 본진을 바로 노렸다. 생각보다 빠른 박수호의 공격에 장민철은 무기력하게 입구를 내주며 승부를 돌이킬 수 없는 상황까지 내몰렸다. 승기를 잡은 박수호는 추가 병력을 동원해 경기를 완전히 종결시켰다.
MVP의 가장 무서운 점은 팀의 전체 전력이 아직 베일에 쌓여 있다는 것이다. 상대적으로 MVP에 대한 사전 정보가 부족한 슬레이어스는 효율적인 맞춤 전략을 구상해오기 곤란하다는 약점을 안고 간다.
여기에 ‘무작위’ 종족으로 출전하는 김현태의 존재는 슬레이어스의 머리를 더욱 아프게 만든다. 이번 4강에서도 MVP는 선취승을 내준 좋지 않은 상황에서 김현태 카드를 꺼내어 수월하게 1승을 만회했다. 정찰 전에는 무슨 종족인지 확신할 수 없기에 모든 전략에 대응할 안정적인 체제가 강제된다는 점이 ‘무작위’ 플레이어 김현태가 가진 가장 큰 강점이다.
- 플랫폼
- PC
- 장르
- RTS
- 제작사
- 블리자드
- 게임소개
-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정식 후속작으로, 게임에 등장하는 세 종족 중 '테란'의 이야기를 담은 패키지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이후 이야기를 담았... 자세히

- [오늘의 스팀] 테라리아 만난 팰월드, 반응 ‘미지근’
- [오늘의 스팀] 여름 세일, 90% 이상 특별 할인작 '주목'
- [오늘의 스팀] 몬헌 와일즈, 업데이트 후 평가 ‘바닥’
- '압긍' 오리 탐정 추리게임, 한국어 패치 배포
- AI를 TRPG '게임 마스터'로 만들어보자
- 좀비부터 소울라이크까지, 국산 PC·콘솔 기대작 6종
- 최대 95%까지, 스팀 여름 할인 축제 시작
- 최대 96% 할인, 다이렉트 게임즈 여름 프로모션 시작
- 재미없는 인터미션 억지로, 마리오 카트 월드 불만 폭발
- [매장탐방] 스위치 2 ‘키 카드’ 불호, 생각보다 더 컸다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