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정종왕 정종현, GSL 3번째 우승에 도전한다

/ 1

110906-risell-gsl3.jpg
▲ GSL Aug. 결승전에서 격돌하는 정종현(좌)와 김정훈(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인 곰TV는 오는 10일 오후 6시 광진구 악스코리아에서 펩시 GSL Aug. 결승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곰TV가 주최하고 펩시가 스폰서로 참여하며 블리자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2011 GSL 투어의 일곱 번째 정규 리그다.

지난 5일 진행된 4강전 첫 경기에서는 김정훈이 메카닉 병력을 앞세워 최성훈을 3:1로 제압하며 승리를 거두고 결승 티켓을 거머쥐었다. 이어서 정종현이 박성준을 상대로 완벽한 운영과 치밀한 전략으로 뛰어난 경기를 선보이며 3:1로 승리하고 결승에 진출했다.

이로써 정종현은 지난 GSL Jan.과 월드 챔피언십에 이어 세 번째 우승에 도전한다. 또한 김정훈은 생애  첫 결승 무대 진출에 성공했다. 두 선수의 결승 진출 소식에 국내외 팬들은 다시 한 번 동족 최강전이 펼쳐질 것으로 전망하며 기대를 감추지 못하고 있다.

또한 이번 결승전에는 펩시 GSL Aug.의 치어걸로 화면에 등장해 선수과 함께 아이디를 부르며 깜찍한 응원을 선보였던 ‘A Pink’의 일곱 멤버가 결승전을 찾아와 현장에 있는 e스포츠 팬들과 함께 호흡하며 상큼한 응원을 펼칠 것으로 알려졌다.

결승전은 7전 4선승제로 진행되며, 현장 관람을 원하는 e스포츠 팬들은 오는 10일 1시부터 광진구 악스 코리아에 선착순 무료 입장할 수 있다.

또한 GSL Aug. 결승전 시작 전에는 GSL 시작 1주년을 맞이해 곰TV가 야심차게 준비한 올스타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국내외 팬들의 투표를 통해 선발된 10명의 올스타들은 오후 1시부터 약 30분간 팬들을 위한 사인회를 갖고 오후 2시부터 무대에 올라 ‘GSL 올스타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 밖에 곰TV는 이벤트를 통해 GSL을 응원해주는 팬들에게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먼저 현장에서 응모권을 작성한 팬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GSL 올스타들의 특별한 애장품을 선사하고 스타크래프트2 패키지, 지스킬 립죠스 12800 4GB, 스타크래프트2 피규어 세트, 에이핑크 사인CD 등 다양하고 풍성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관람 고객 전원에게 뜨거운 열기를 식혀줄 펩시콜라를 제공한다.

곰TV 제작센터 오승민 PD는 “지난 1년 동안 GSL에 보내주신 아낌없는 성원과 사랑에 감사 드리며, 이번 GSL Aug. 결승에는 결승전뿐 아니라 GSL 올스타전까지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했으니, 현장에 오셔서 함께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펩시 GSL Aug.의 결승전은 GSL 공식 홈페이지(http://esports.gomtv.com/gsl)와 곰TV GSL 채널(http://ch.gomtv.com/450)에서 생방송과 VOD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애니박스 채널을 통해 케이블TV, 위성방송, 위성DMB에서도 생방송으로 즐길 수 있으며, IPTV Olleh TV에서도 볼 수 있다. 그리고 유원(U1) 미디어의 DMB 채널로도 GSL을 만나 볼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RT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정식 후속작으로, 게임에 등장하는 세 종족 중 '테란'의 이야기를 담은 패키지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이후 이야기를 담았...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