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콜로세움 히어로즈` , 출시 직후 국내오픈마켓 1위 등극

kinda109_2011_10_11_07.jpg
▲T 스토어에서 인기를 몰고 있는 `콜로세움 히어로즈`


게임빌은 `콜로세움 히어로즈` 가 국내 오픈 마켓인 T스토어 출시와 함께 무료 게임 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고 10일, 밝혔다.

이 게임은 애플의 해외 앱스토어 RPG 장르에서 1위를 차지한 글로벌 히트작인 `콜로세움 시리즈` 의 최신작으로, 해외 시장에 이어 국내 오픈 마켓에도 출시 초반부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전작 배경에서 확장된 스토리 기반으로 이원화된 캐릭터를 육성하고, 120여 종의 아이템에 랭킹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전작보다 2배 이상 풍성해진 콘텐츠가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국내 개발사인 코코소프트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퍼블리싱 중인 `콜로세움 히어로즈` 는 로마시대를 배경으로 검투사를 육성하는 액션 아케이드 게임이다. 전작보다 다양해진 무기와 방어구 등 126종의 아이템과 확대된 스토리가 눈에 띄며, 특히 전작의 주인공 검투사와 새롭게 등장한 벰파이어 백작은 RPG와 액션 요소가 조화된 이원화된 두 명의 캐릭터 육성으로 재미를 더했다. 또한, 유저가 선택한 캐릭터는 장착 아이템에 의해 특성과 코스튬이 변경되는 등 수 백 가지 조합과 육성이 가능해 폭 넓은 자유도를 제공한다. 3분 동안 최강자에 도전하는 챌린지 모드가 새롭게 도입되었으며, 페이스북의 랭킹 시스템을 활용한 순위 경쟁 시스템은 스마트폰에 꼭 맞는 재미를 선사한다.

게임빌 퍼블리싱 파트의 정연일 과장은 “출시와 함께 1위를 기록 중인 `콜로세움 히어로즈` 를 통해 `콜로세움` 시리즈는 국내·외 시장에서 성공한 퍼블리싱 모델임을 입증하고 있다. 게임빌이 지금까지 쌓아 온 게임에 대한 안목을 통해 외부 개발사들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최대한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국내 오픈 마켓인 T스토어의 유, 무료 게임 부문에서는 `콜로세움 히어로즈` , `에어 펭귄` , `제노니아4` 등 게임빌 게임들이 상위에 대거 포진되어 있어 하반기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서 게임빌의 거센 인기몰이가 두드러지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태천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