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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의 거짓 체험기, 이제 유다희 대신 '유펄페' 시대인가
P의 거짓 지스타 출전은 여러모로 반가움의 연속이었다. 국내에서는 영상을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그 게임이 한국어 자막을 지원하며, 지스타에 출전한다니 어떻게 보고만 있을 수 있을까. 지스타 2022에서 최고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작품, 네오위즈의 소울라이크 P의 거짓을 직접 체험해봤다
2022.11.18 2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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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러게임 팬인 기자, 칼리스토 프로토콜 표현력에 감탄했다
지스타 2022 크래프톤 부스는 거의 메인 콘텐츠인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시연으로 후끈 달아올랐다. 이 게임이 기대작이 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알기 위해 시연대로 향했다. 게임을 직접 시연해본 결과, 수상하다 싶을 정도로 많은 인파가 몰린 유의미한 이유를 알게 됐다
2022.11.18 2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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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손맛은 품고 BM 부담은 낮췄네
오는 2023년 1월 12일 프리시즌을 오픈하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알고보면 테스트의 역사가 제법 깊은 게임이다. 이미 2019년에도 한 차례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해 게임메카가 이를 다룬 바 있었으니, 출시까지 퍽 오랜 시간이 걸린 셈이다
2022.11.18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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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쿠르 더한 상쾌한 근접전, 배틀로얄 신작 하이프스쿼드
그간 모바일에 집중해온 넷마블이 최근 PC온라인 신작을 다시금 선보이고 있다. 지스타 2022에 출품한 ‘하이프스쿼드’도 PC온라인 신작이며, 오는 12월에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테스트를 진행해 내년 2분기에 출시된다. 근미래 도시를 무대로 근접전을 중심으로 한 배틀로얄이며, 각기 다른 스킬을 보유한 무기 13종 중 2가지를 골라 혼자 혹은 3인 팀으로 상대와 격돌한다
2022.11.1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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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드 조작감 제대로 살렸다, 넥슨표 콘솔게임 체험기
이번 지스타에서 콘솔로 즐길 수 있는 넥슨의 출품작은 퍼스트 디센던트와 데이브: 더 다이브까지 총 두 개다. 게임메카가 직접 체험해 본 결과 두 게임 모두 생각보다 훨씬 훌륭한 완성도를 보여줬다. 게임이 미완성이다 보니 최적화는 조금 아쉬웠지만, 처음부터 콘솔 출시를 목표로 제작된 건 아닌가 싶을 만큼 훌륭한 게임성과 쾌적한 조작감을 자랑했다
2022.11.1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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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달 연대기, 드라마 속 세계가 그대로 구현된 오픈월드
넷마블과 스튜디오 드래곤의 첫 번째 합작 프로젝트 아스달 연대기가 지스타 2022에서 처음으로 시연됐다. 동명의 드라마를 원작으로 하는 아스달 연대기는 매력적인 판타지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태고의 땅 아스를 무대로 서로 다른 전설을 써가는 영웅들의 서사를 그리는데, 과연 드라마에서 다 다루지 못한 캐릭터와 세계를 어떻게 표현했을까? 아스달 연대기 시연 버전을 플레이한 기자의 눈에 가장 먼저 보인 것은 아름다운 그래픽이었다
2022.11.1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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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년 만에 만난 모닥불 앞 추억, 마비노기 모바일 체험기
처음으로 공개됐던 마비노기 모바일은 여러모로 이야기가 참 많은 게임이었다. 할머니가 된 던컨, 통통해진 노라 등 시작 마을인 티르 코네일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여러 NPC들의 외형이 기본과 달라졌다는 점에서 여러 유저들의 호불호가 나뉘며 여러 이야기가 오고갔다
2022.11.17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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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확실히 파라곤보다 속도감 있네
넷마블이 지스타 2022에 출품한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은 이름에서처럼 에픽게임즈가 선보였던 파라곤을 기반으로 한 AOS 신작이다. 당시 파라곤은 언리얼 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에서 개발한 만큼 당대 AOS에서 보기 드물었던 품질 높은 그래픽에 3인칭 시점으로 진행되는 묵직한 타격감으로 눈길을 끌었다. 다만, 늘어지는 진행이 해결과제로 남았고, 이는 서비스 종료 시점까지 명쾌하게 해소되지 못했다
2022.11.17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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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데메크 뺨치는 액션성 눈길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는 그 오딘의 진화형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모바일 기기의 최적화가 다소 아쉬웠던 오딘과 달리 모바일에서도 훌륭한 최적화를 자랑했고, PC에선 모바일 멀티플랫폼게임이라는 게 전혀 느껴지지 않을 만큼 PC에 최적화된 조작법과 플레이 환경, 그래픽 등을 제공했다. 그 덕분이랄까,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인 스타일리쉬한 액션과 손맛을 어떤 환경에서 건 그대로 느낄 수 있었다
2022.11.17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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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디스오더, 2D 횡스크롤에서 소울라이크의 냄새가 난다
카카오게임즈의 지스타 2022 출품작 중 하나인 가디스오더는 2D 도트 그래픽에 SD 형태의 아기자기한 그래픽임에도, 전투에 있어서 만큼은 소울라이크류의 문법을 충실히 따라 한 게임이다. 이번 지스타 체험빌드에선 20분 정도의 시간 동안 오프닝 파트만 살짝 경험해 볼 수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손맛과 조작의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여기에 위에서 언급한 장점에 매력적인 스토리까지 더해 전반적으로 좋은 인상을 남겼다
2022.11.17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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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작 세계관과 게임 궁합 좋네! '나 혼자만 레벨업' 체험기
넷마블의 내년 기대작 중 가장 인지도가 높은 작품을 꼽으라면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두 손가락 안에 들 것이다. 이 게임은 웹소설 원작으로 전세계 누적 조회수 142억 뷰를 기록하며 글로벌 인기 웹툰으로 자리 잡으며 TV 애니메이션화도 결정된 '나 혼자만 레벨업' IP를 활용한 액션 RPG다. 이 게임에서는 꿈에서나 그리던 먼치킨 주인공 성진우가 되어 전투를 하고, 레벨업이란 개념이 없는 세계에서 레벨업을 거듭하며 다양한 스킬과 무기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만들어갈 수 있다
2022.11.17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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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챈트, 공포게임인 줄 알았는데 액션게임이네
외딴섬 글로리 아일랜드에서 일어나는 공포 현상을 마주하는 게임, 더 챈트가 3일 발매됐다. 과거 미국에 실제로 존재했던 컬트 문화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이 게임은 스토리를 이해하는 데에 상당한 시간을 뺏길 정도로 심오한 이야기를 담고 있기도 하다. 게임의 배경은 트라우마를 갖고 있는 주인공 제스가 친구인 킴을 따라 글로리 아일랜드 수련원에서 영적 의식을 치르다가 일어난 일이다
2022.11.08 1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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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르는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비주얼 승부수 통했다
지난 4일, 승리의 여신: 니케가 정식 출시됐다. 많은 게이머들이 기대했고, 여러 차례 테스트까지 거친 만큼 준수한 결과물을 보이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있었다. 며칠 간 플레이 해 본 결과 실제로도 게임의 디자인과 스토리는 더욱 세련되게 변해있었고, 튜토리얼 등 여러 구성 또한 친절하게 바뀌어 있었다
2022.11.08 1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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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엔진 강조한 VR게임 본랩, 하프라이프 알릭스 수준일까?
우리는 가상세계에서 끊임없이 현실 세계와 다른 것들을 찾아내고 비교하는 일괄의 과정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특히 VR 게임하면 단연 최고로 뽑는, 하프라이프 알릭스를 체험해 보신 분들이라면 그 경험이 기준이 되어 새로운 게임을 접할 때마다 비교하게 되고는 합니다. 하지만 하프라이프처럼 극도로 발전된 물리엔진과 디테일, 스토리를 가진 VR 게임은 찾아보기가 힘든 게 사실입니다. 2022년 기대작 중에 하나이자 본워크 제작사인 스트레스 레벨 제로에서 제작한 게임인 ‘본랩’은 이런 갈증을 잠시나마 해소시켜줄 게임입니다
2022.11.04 1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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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요네타 3, 정말로 팬들이 원하는 모든 것이 담겼다
지난 28일, 게임 캐릭터의 입을 빌려 “보아하니 형편없게 지각해버린 모양이네. 하지만 네가 원하는 모든 걸 줄 준비가 되어 있어”라 당당히 말한 게임이 출시됐다. 전작 출시 후 8년의 시간이 흘렀으니, 형편없다는 말이 딱 들어맞는다
2022.11.02 1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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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담 나이츠, 잘 살린 캐릭터 개성을 못 받쳐준 액션
배트맨이 죽은 후 고담시에서 일어나는 범죄를 저지하며 범죄자를 심문해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가는 고담 나이츠가 지난 22일 발매됐다. 이 게임은 배트맨의 후계자인 배트걸, 나이츠윙, 레드후드, 로빈이 되어 고담 시티를 그린 거대한 오픈월드에서 밤마다 등장하는 범죄자들을 제압하는 것을 모토로 한다.
다만, 이 게임은 출시 초기 콘솔에서의 최적화 문제와 패드 진동 미지원, PC에서도 발생한 프레임 드랍 현상 등으로 큰 실망을 안겨준 바 있다
2022.10.28 2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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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미도, 본격적인 피카레스크 맛에 덕심 저격 당했다
27일 서브컬처 타워 디펜스 무기미도가 정식 출시됐다. 무기미도는 출시 전부터 높은 퀄리티의 일러스트로 이목을 끌었으나, 어둡고 암울한 배경 등으로 여타 서브컬처 게임 대비 캐릭터와의 유대감이나 소통을 쌓는 일은 어렵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2022.10.28 1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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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리스토 프로토콜, 데드 스페이스 정식 후속작이라 봐도 충분
데드 스페이스의 크리에이터 글렌 스코필드가 들고나온 칼리스토 프로토콜에 대한 기대가 굉장히 높은 상황이다. 물론 비슷한 시기에 데드 스페이스 1편의 리메이크가 나오긴 하지만, 아무래도 후속작에 가까운 이 작품에 많은 팬들이 좀 더 관심을 보내고 있다. 최근 게임메카는 이 게임의 체험 버전을 플레이 해 봤다. 결론을 요약하자면, 1시간 밖에 안되는 짧은 체험 시간임에도 이 게임이 얼마나 잘 만든 공포게임인지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 정신적 후속작이 아니라 정식 후속작이라고 해도 무리가 없을 정도로 데드 스페이스의 모든 것을 완벽히 게승하고 또 진화시켰다
2022.10.27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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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던 워페어 2 2022, 국제정세 눈치보다 밋밋해진 스토리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 2022의 캠페인 모드는 원작만큼 자극적이지도 않고 감동적이지도 않았다. 분명 그래픽이나 전투 경험 및 연출에 있어선 발전했지만, 스토리 측면에선 전작보다 발전은커녕 기존 모던 워페어 2보다도 퇴보한 느낌을 줬다. 정확히는 단순히 퇴보했다기보다는 현재 국제 사회에 얽혀있는 여러 문제를 회피기 위해 작가가 몸을 사렸다는 것이 느껴졌달까?
2022.10.26 1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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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계의 예술영화, 스콘
그로테스크한 연출과 수준 있는 아트 디렉션으로 의도적인 혐오감을 갖게 하지만 그 미학을 세계관 속에 제대로 녹여 낸 게임, 스콘이 14일 정식 출시됐다. 제작사인 이브 소프트웨어가 몇 년 간의 좌절 끝에 맺은 성과다. 오랜 시간 공들여 만들었지만 부족한 게임성, 장르의 불특정성, 직관적이지 못한 구조 등 눈에 보이는 단점도 많다
2022.10.21 17: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