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아바, 한국과 일본의 친선대결 결과는?

/ 4

30ego_meca10_201205.jpg
▲ 한일 친선경기 폭파 미션 우승을 차지한 한국 대표팀 (사진제공: 네오위즈게임즈)


네오위즈게임즈는 게임포털 피망에서 서비스하고, 레드덕이 개발한 밀리터리 FPS게임 ‘아바’에서 개최한 한일 친선경기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경기는 `아바` 일본 현지 서비스 사인 게임온 주최로 개최됐으며 지난 5월 27일 일본 도쿄에서 한국, 일본을 포함해 대만, 홍콩 대표팀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토너먼트 경기를 통해 폭파 미션 우승은 한국 대표팀, 호위 미션 우승은 일본 대표팀이 차지했으며 각각 30만엔(한화로 약 45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이외에도 대만과 홍콩 대표팀도 치열한 경기를 펼쳐 경기의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켰다.

일본 현지 유저 및 각 국가 대표팀을 응원하는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된 한일 친선경기 경기는 국가별로 대등한 실력을 보여주며 글로벌 FPS 게임으로 ‘아바’의 인기를 재확인 하는 자리가 됐다.

네오위즈게임즈 동영주 아바 사업팀장은 “이번 한일 친선경기는 양 국가 간 상호 우호 증진에 도움이 되는 아주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지난 1월 중국에서 열린 국제대회를 비롯해 이번 친선경기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글로벌 아바 게이머들의 친선 교류를 위한 다양한 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바’ 공식 홈페이지(http://ava.pma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레드덕
게임소개
'아바(A.V.A)'는 언리얼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FPS 게임이다. 실제 전장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각종 우발상황과 자연현상, 실제 존재하는 무기를 통해 느낄 수 있는 시원한 타격감 및 음향 효과, 반사광까...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