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WOW: 판다리아의 안개`, 신규 인스턴스 던전 공개

/ 1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9월 27일 출시예정인 자사의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WOW)`의 차기 확장팩 `판다리아의 안개`를 통해 추가되는 새로운 인스턴스 던전에 대한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확장팩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5인 던전으로는 옥룡사, 스톰스타우트 양조장, 음영파 수도원, 모구샨 궁전, 니우짜오 사원 공성전투, 석양문이 있으며 공격대 던전으로는 공포의 심장, 모구샨 금고, 영원한 봄의 정원이 있다. 더불어, 기존의 붉은십자군 수도원, 붉은십자군 전당, 스칼로맨스 인스턴스 던전은 90레벨 플레이어들이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와 플레이어들의 향수를 자극할 것으로 예상된다.

120912-risell-wow8.jpg
▲ 신규 5인 던전 `옥룡사` 스크린샷 (사진 제공: 블리자드)

판다리아 동쪽 비취 숲 해안가에 자리잡고 있는 옥룡사는 수천 년 전, 판다렌 황제 샤오하오가 의심의 샤에게 승리를 거둔 것을 기념하는 신성한 건물이다. 해당 던전의 우두머리 몬스터로는 존경 받는 진위 물 예언자이지만 의심의 샤에 의해 끝없는 불신과 의심에 굴복해버린 ‘현명한 마리’, 두루마리 관리자 ‘전승지기 스톤스텝’, 어릴 적 옥룡 위론을 위해 환생 주기를 연구하다 의심의 샤에 굴복해버린 여사제 ‘리우 플레임하트’, 샤오하오 황제에게 패하여 비취 숲에 갇힌 ‘의심의 샤’가 있다. 이 던전은 85레벨부터 90레벨 플레이어들에게 적합한 곳이다.

120912-risell-wow6.jpg
▲ 신규 5인 던전 `스톰스타우트 양조장` 스크린샷 (사진 제공: 블리자드) 

네 바람의 계곡의 스톰스타우트 양조장은 가문의 이름이 붙은 유명한 양조장 이었으나, 무능한 가오 아저씨가 관리자로 임명되면서부터 혐오스러운 토깽과 호젠이 침입해 파괴적인 향연을 벌이고 있다. 호젠 사이에서도 상스럽고 시끄럽기로 유명한 ‘우끼우끼’, 하룻밤 사이 온 들판의 곡식을 모두 먹어 치우는 전설적인 능력을 가진 토깽 ‘홉탈루스’, 가오 아저씨의 실패한 피조물인 ‘담기지 않는 옌주’를 만날 수 있는 이 던전은 85레벨부터 90레벨 사이 플레이어들이 공략하기 적합하다.

120912-risell-wow9.jpg
▲ 신규 5인 던전 `음영파 수도원` 스크린샷 (사진 제공: 블리자드) 

사악한 세 존재, 폭력의 샤, 증오의 샤, 분노의 샤가 감옥을 벗어났지만 폭력의 샤는 수도원에 남아 음영파 수호자들을 무차별적으로 학살하고 있다. 쿤라이 봉우리에 위치한 음영파 수도원에서는 샤가 도망치기 전, 음영파의 정예 주문술사들을 훈련시키는 일을 맡고있었던 ‘구우 클라우드스트라이크’, 완벽한 육체와 정신을 얻기 위해 평생을 바친 무술의 용장 ‘사부 스노우드리프트’,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폭력성을 먹고 자라난 ‘폭력의 샤’, 음영파의 맹주 ‘타란 주’에 맞서 싸워야 한다. 음영파 수도원은 87레벨부터 90레벨 플레이어들이 공략하기에 적합하다.

120912-risell-wow3.jpg
▲ 신규 5인 던전 `모구샨 궁전` 스크린샷 (사진 제공: 블리자드) 

영원꽃 골짜기의 모구샨 궁전은 판다리아 본토에서 모구가 얼마나 강성했는지 잘 보여주는 건축물이다. 최근 대부족 세 개가 모구의 왕, 무기달인 신의 부름을 받고 이 아름다운 모구샨 궁전에 모여, 제국의 영광을 되찾겠다는 대담한 계획을 세웠다.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려 입궁한 ‘야만의 콰이’, 용맹함과 뛰어난 전술력을 갖춘 ‘게칸’, 부족의 왕 ‘무기달인 신’을 만날 수 있는 모구샨 궁전은 87에서 90레벨 캐릭터를 위해 디자인 되었다.

120912-risell-wow5.jpg
▲ 신규 5인 던전 `석양문` 스크린샷 (사진 제공: 블리자드) 

사마귀족으로부터 판다리아 주민을 보호하기 위한 석양문에 예상보다 일찍 찾아온 사마귀족의 총공격으로 거대한 성벽에 빈틈이 생겨, 강력한 사마귀 전사들이 돌격해왔다. 플레이어는 이 땅의 역사에 기록된 그 어느 군대보다도 파괴적인 이 무리를 막아내야 한다. 석양문의 우두머리 몬스터로는 폭발물 전문가 ‘파괴자 키프틸락’, 노련한 공군 ‘공습병 가도크’, 사마귀 육군을 지휘하는 ‘사령관 리모크’, 거대한 사마귀 ‘라이곤’이 있다. 영원꽃 골짜기에 위치하고 있는 석양문은 90레벨 던전이다.

120912-risell-wow2.jpg
▲ 신규 5인 던전 `나오짜오 사원 스크린샷 (사진 제공: 블리자드) 

니우짜오 사원은 영원꽃 골짜기 지역의 우뚝 솟은 성벽 너머, 요새화 된 두 개의 섬에 걸쳐있다. 수년간 불굴의 판다렌 방어병들이 섬들을 연결하는 다리를 지키고 침입자들을 막아왔으나, 최근 사마귀족이 섬 하나를 급습하였다. 이제 플레이어들은 이 야만적인 벌레 인간들에게 맞서야 한다. 니우짜오 사원 공성전투 에서는 거대한 사마귀 천연 다리 바로 너머를 돌아다니며 나무뿌리 수액을 채집하는 ‘장로 진바크’, 물불을 가리지 않는 흉포함을 지닌 ‘사령관 보자크’, 적을 물리칠 수 있다면 방법을 가리지 않는 ‘장군 파발락’, 자신이 장군 파발락 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입증하려고 안달난 ‘편대사령관 네르오노크’ 를 만날 수 있다. 니우짜오 사원 공성전투는 90레벨 플레이어가 진행하기에 적합한 던전이다.

120912-risell-wow4.jpg
▲ 신규 공격대 던전 `모구샨 금고` 스크린샷 (사진 제공: 블리자드) 

쿤라이 봉우리의 모구샨 금고는 강력한 패권을 자랑스러워하던 모구가 자신들의 수많은 업적을 기록해 보관하던 곳이다. 금고 안에는 엄청난 군대가 있다는 소문도 돌았으나, 고대 판다렌이 봉기했을 때 모구 제국이 무너진 이래 봉인되었다. 모구샨 금고에 발을 들여놓은 자들이 처음 맞닥뜨리게 되는 ‘바위 수호자’, 용사 영혼 관리자 ‘저주받은 펑’, 잔달라 트롤의 모구샨 금고 공격을 이끄는 ‘영혼결속자 가라잘’, 판다리아의 바위를 깎아 제국을 만들어낸 강력한 모구들로 구성된 ‘유령 왕’, 천공의 용의 냉랭한 의지에 집중된 에너지 ‘엘레곤’, 황제의 분노, 황제의 힘, 황제의 용기로 구성된 ‘황제의 의지’와 맞서게 된다.

120912-risell-wow1.jpg
▲ 신규 공격대 던전 `공포의 심장` 스크린샷 (사진 제공: 블리자드) 

공포의 황무지의 공격대 던전, 공포의 심장에는 공포의 샤에 의해 타락하여 사마귀 군단을 이용해 판다리아를 침범하려는 사마귀 여제가 자리잡고 있다. 공포의 심장에서 상대해야 하는 우두머리는 여제의 목소리 ‘황실 장로 조르로크’, 인내심 많고 지능이 높은 ‘칼날군주 타야크’, 거대한 덩치에 작은 날개를 가진 ‘가랄론’, 대규모 사마귀 공군부대를 지휘하는 ‘바람군주 멜자라크’, 젊고 영리한 연금술사 ‘호박석구체자 운속’, 그리고 ‘위대한 여세 셰크지르’가 있다.

120912-risell-wow7.jpg
▲ 신규 공격대 던전 `영원한 봄의 정원` 스크린샷 (사진 제공: 블리자드) 

장막의 계단 높은 산 위에 숨겨져 있는 영원한 봄의 정원은 영원꽃 골짜기의 성스러운 심장부이다. 하지만 공포의 샤가 공격해오자, 정원의 수호자들은 공포에 사로잡혀 서로에게 등을 돌렸다. 영원한 봄의 정원의 우두머리는 공포의 샤가 정원에 침입했을 때 타락한 진위 수호병 셋 ‘영원의 수호병’, 정원을 보호하던 ‘출롱’, 상냥한 물의 정령이었던 ‘레이 스’, 판다리아에 퍼진 공포가 물질적인 형태로 변한 존재 ‘공포의 샤’ 이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판다리아의 안개를 통해 새롭게 공개된 인스턴스 던전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자사의 게임 소개 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고, 판다리아의 안개 던전 및 레이드 소개 영상은 블리자드 코리아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네 번째 확장팩 '판다리아의 안개'에는 신규 종족 '판다렌'과 신규 클래스 `수도사'가 추가된다. '수도사'는 '기'를 에너지로 사용하며 이를 활용해 공격, 방어, 치유 등 원하는 역할...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