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롤챔스로 보는 챔피언 공략] 블랭크의 정글 니달리 룬, 특성, '템트리'

▲ SKT와 진에어의 롤챔스 1세트 하이라이트
(출처: 네이버 TV캐스트 롤챔스 채널)

3월 16일(수), SK Telecom T1(이하 SKT)와 진에어 그린윙스(이하 진에어)의 '꼬깔콘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2016 스프링' 2라운드 경기가 용산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펼쳐졌다. 

첫 번째 세트 당시 진에어가 대치 구도, 팀파이트에서 유리한 조합을 가져갔다. 하지만 SKT는 라인 주도권을 가져오며 승리했다. 초반 '블랭크'의 니달리가 소환사의 협곡 전역을 활보한 점이 주요했다.

4분부터 '쿠잔'의 소환사 주문을 빼내며 '페이커'에게 힘을 실어줬다. 이후 11분경 허를 찌르는 갱킹으로 '체이'의 알리스타를 처치했다. 이어서 발생한 드래곤 파이트가 승부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블랭크'는 상대의 주요 스킬에 대미지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태고의 생명력(E)과 룰루의 도움으로 살아났다. 그 결과 드래곤 스택을 쌓고, 승기를 잡았다.

생존의 비법은 아이템트리와 특성이다. '영겁의 지팡이'의 하위 아이템인 '수호자의 카탈리스트'와 '방출의 마법봉'을 갖춰 기초 체력과 주문력을 늘렸다. 여기에 초반 정글링에 집중해 '영겁의 힘'의 추가 체력을 확보했다. '블랭크'는 3킬 0데스 7어시스트를 기록해 세트 MVP를 수상했다.

한편, SKT는 오는 18일(금)에 ROX Tigers와의 일전을 앞두고 있다. 롤챔스 시청 전에 '블랭크'가 니달리에 적용된 룬, 특성, '템트리'를 참고해보자. 다음 공략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국민트리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블랭크'의 니달리 외에도 '페이커'의 룰루, '쿠로'의 리산드라 등 다른 프로게이머들이 사용한 챔피언 공략도 확인할 수 있다.


▲ '블랭크'가 진에어와의 롤챔스 경기에서 사용한 니달리 룬, 특성, '템트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