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블레이드앤소울 소환사 상향 논란, 소환사는 힐러인가요?

/ 1

 

 

블레이드앤소울은 10월 4일,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헤어스타일 추가와 ‘외형변경’ 시스템 추가, 그리고 직업별 밸런스 조절을 위한 스킬 변경을 시행했다. 특히 블레이드앤소울 개발진은 지난 9월 28일 ‘7th WAVE UPDATE’ 공개 석상에서 소환사의 상향을 언급했다. 이 때문에 많은 소환사 유저들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상향이 이루어질 것이라는 기대에 들떠있었다.

 

 

▲ 10월 6일 업데이트 중 소환사 내용


 

그러나 대부분의 소환사 유저들은 막상 업데이트 내용이 공개되자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다. 그 이유는 업데이트 내용에서 중점적으로 바뀐 스킬이 ‘꽃가루 심화’였기 때문이다. ‘꽃가루 심화’는 일정 시간 동안 원거리 공격을 저항할 수 있는 방어 스킬이지만, 대부분의 유저들은 최대한 딜량을 늘리기 위해 ‘꽃가루 태우기’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의 내용에서 변경된 내용을 살펴보면 꽃가루 심화로 얻는 생명력 회복 또는 내력 회복량을 상향 조정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

 

 

▲ '꽃가루'와 '꽃가루 태우기' 스킬의 내용

 

 

사실 블레이드앤소울의 기본적인 모토는 공격 위주의 게임으로 힐러가 없으나, 그 대신 시원한 타격감과 공격력을 약속했었다. 하지만 소환사는 직업 특성상 도트 대미지와 소환수의 공격이 위주이기 때문에 시원한 공격력을 맛보기 힘들다. 따라서 소환사 유저들은 눈에 보이는 공격력 향상만이 상향이라는 주장을 하고 있다.

 

▲ 현재 공식 홈페이지 소환사 게시판에서 논란은 계속되고 있다

 

 

게다가 소환사 유저들은 OBT때부터 지속된 소환수의 버그 문제로 지쳐있던 중, 개발진의 소환사 상향 발언을 통해 큰 기대를 하고 있었기에 그 실망감이 더욱 커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일부 유저들은 "10월 중에 소환사를 상향한다고 했으니, 조금 더 기다려 보자"라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 게임메카 임현주 기자 (나시라, nashira@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