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콘솔 차별? ‘스카이림 리마스터’ PC버전이 공짜인 이유

/ 1

▲ '엘더스크롤 스카이림 스페셜 에디션' 소개 영상 (영상출처: 유튜브)

[관련기사]

“푸스~ 로 다!” 금세기 최고의 오픈월드 RPG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이 HD로 리마스터된다. 베데스다는 지난 12일(북미 기준), E3 2016 사전 컨퍼런스를 통해 ‘스카이림 스페셜 에디션’ 발매를 확정 지었다. 그런데 콘솔과 PC버전에 판매 방식이 달라 논란이 일고 있다. 어찌된 영문일까?

오는 10월 28일 출시되는 ‘스카이림 스페셜 에디션’은 낡은 그래픽이 HD 텍스쳐로 향상됨은 물론 ‘던가드’, ‘드래곤본’ 등 이제껏 출시된 모든 DLC가 기본으로 포함된다. 여기에 콘솔의 경우 PC와 같이 자유롭게 유저제작 모드(MOD)를 활용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지원기기는 PC, PS4, Xbox One이다.


▲ '스카이림 스페셜 에디션'을 통해 콘솔에서도 모드(MOD) 활용이 가능해진다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스카이림 스페셜 에디션’에 책정된 가격은 59.99달러(한화 약 6만9,500원)이다. 그런데 에누리 없이 전액을 지불해야 하는 콘솔버전과 달리 PC버전은 기존에 PC로 ‘스카이림’과 DLC를 전부 소유한 유저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반면에 기존에 PS3, Xbox360으로 ‘스카이림’을 구입한 콘솔 유저에게는 아무런 보상 판매 계획이 없어 불만이 터져 나온 것이다.

이에 베데스다 마케팅 부사장 피트 하인즈(Pete Hines)는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PS4와 Xbox One을 위해 ‘스카이림 스페셜 에디션’을 만들었다. PC용 ‘스카이림’은 이미 나와있을뿐더러, 텍스쳐 강화 모드까지 있다”라며 “판매 방식이 다른 것은 이것이 새로운 플랫폼을 위한 제품이기 때문이다. 여느 리마스터판과 똑같다”라고 해명했다.

‘스카이림 스페셜 에디션’은 오는 10월 28일 PC, PS4, Xbox One으로 출시되며, 국내 정식 발매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다. 가격은 59.99달러이나 PC로 본편 및 모든 DLC를 가진 경우에는 PC버전이 무료로 주어진다.





▲ HD 리마스터된 '스카이림' 스크린샷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베데스다
게임소개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은 전작 엘더스크롤 4: 오블리비언'의 200년이 지난 시대의 '스카이림' 지역을 배경으로 삼았다. 탐리엘 북쪽의 국가 `스카이림` 에서 출현한 고대 드래곤의 부활과 그에 따른 탐리엘의... 자세히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