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그레스' 야외 행사 '인그레스 어노말리: 비아 느와르 서울프라이머리' 현장
(사진제공: 나이언틱 랩스)
나이언틱 랩스는 지난 12일에 열린 자사의 증강현실 게임 '인그레스' 오프라인 이벤트 '인그레스 어노말리: 비아 느와르 서울프라이머리'에 참가자 10,000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인그레스'는 구글에서 독립한 게임 개발사 나이엔틱이 지난 2013년 출시한 게임으로, 현재 전세계 200여개 나라에서 액티브 유저 500만 명을 기록 중이다.
핵심은 점령이다. 게임을 켜면 현실공간에 '가상 포털'이 나타나는데 이를 중심으로 상대 진영과의 점령 대결이 이어진다. 상대보다 더 많은 지역을 점령하는 것이 목표다.
나이언틱 랩스는 매 분기마다 진행하는 대규모 공식 행사 '프라이머리 어노말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17번째 개최지이자 올해 마지막 개최지로 한국을 선정했다.
현장에는 '포켓몬 GO'와 '인그레스' 아트 총괄이사 데니스 황과 스토리 메인 캐릭터 배우, 나이언틱 랩스 주요 개발자 6명이 방문했다.

▲ 나이언틱 랩스 데니스 황 아트 총괄 이사 (사진제공: 나이언틱 랩스)

▲ 나이언틱 랩스 동해랑 아시아 태평양 커뮤니티 매니저 (사진제공:나이언틱 랩스)
여기에 '인그레스'의 경우 '프라이머리' 개최지 경기 결과가 스토리에 반영되는 만큼 해외 유저도 이번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 현장에서는 국내외 유저들이 하나가 되어 전략을 논의하고, 국적을 넘어서 짝을 이뤄 미션을 수행했다. 약 4시간에 달하는 치열한 접전 끝에 '인라이튼드' 진영이 승리를 거뒀다.
점령전 이후 애프터 파티는 나이언틱 랩스 동해랑 아시아 태평양 커뮤니티 매니저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나이언틱 랩스 존 행크 대표와 마사시 카와시마 아시아 태평양 디렉터가 전례 없었던 영상 축사를 보내왔다.
이에 더해 박원순 서울시장은 영상축사를 통해 나이언틱 랩스가 주도하는 증강현실기술에 대해 적극적인 관심을 표했다. 또한 서울시의회 강감창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홍보대사로서 현장에 직접 자리해 증강현실기술을 포함한 게임 진흥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 박원순 서울시장의 영상 축사 (사진제공: 나이언틱 랩스)

▲ 서울시의회 강감창 새누리당 원내대표
이어 무대에 오른 나이언틱 랩스 데니스 황 아트 총괄 이사는 전세계에서 한국에 처음으로 '인그레스' 유저들이 직접 게임 속 점령전 중심이 되는 '포털'의 좌표나 관련 정보를 개선할 수 있는 '리콘 (Recon)' 시스템을 시범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한국에서 프라이머리 단위의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고 예상외의 호응에 감격했다"며 "쌀쌀한 날씨에도 본 행사에 참여해준 1만여명의 요원들에게 깊은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인그레스 요원들과 교류하며 현실세계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는 접점을 만들어 가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가 후원하고 롯데월드타워와 롯데월드 협찬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롯데월드타워와 롯데월드는 참가자 전원에게 약 천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했다.
나이언틱 랩스는 이러한 지원에 힘입어 13일 '인그레스 미션데이 서울' 이벤트를 연이어 열고, 게이머들이 개최지 명소에 방문하며 미션을 수행하고 즐길 수 있도했다.

▲ 인라이튼드 진영으로 참가한 배우 최지연 (사진제공: 나이언틱 랩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초심을 잃지 말자. 하나하나 꼼꼼하게.risell@gamemeca.com
- 포켓몬 느낌, 호요버스 '붕괴' 신작 깜짝 공개
- GTA 6 발매 연기 결정, 내년 5월 26일로
- 첫 롤드컵 우승팀 프나틱 미드 ‘슈세이’ 36세 나이로 별세
- 서비스 접었던 슈퍼피플, 스팀에 다시 나온다
- [순정남] 클레르 옵스퀴르 절망편? 33세 최약체 TOP 5
- [오늘의 스팀] 스팀 입점한 명조, 평가 ‘매우 긍정적’
- [포토] 세이렌의 매력이 가득한 니케 2.5주년 행사 현장
- [이구동성] 꽉 들어찬 모바일 발 ‘스팀 진입로’
- [매장탐방] ‘클레르 옵스퀴르’ 찾아 헤매는 구매 원정대
- 최대 96%, H2몰·다이렉트 게임즈 가정의 달 할인
게임일정
2025년
05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