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설치 없이 바로 게임을 한다, 카카오톡 '게임별' 정식 오픈

/ 4

▲ '카카오톡 게임별'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카카오)

카카오는 20일 자사의 게임전문 채널 '카카오톡 게임별'을 정식 오픈했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카카오톡 안에 있는 게임 전문 채널로, 카카오톡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6.0.0)으로 업데이트 후 '설정' 메뉴에서 '게임별' 이후, '게임별 추가'를 선택하면 네번째 탭으로 노출된다. 카카오톡 iOS 버전에는 내년 1월 중 적용될 예정이다.

이용자는 '게임별'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우선 별도 설치 없이 카카오톡 메신저 안에서 바로 즐길 수 있는 '스넥게임'이 있다. 카카오는 '게임별' 정식 오픈과 함께 ‘소행성 피하기’, ‘빨간망토의 모험’, ‘튜브를 잡아라’, ‘무지와 콩나무’, ‘네오의 파자마 파티’, ‘홈런왕 라이언’, ‘콘의 네모네모팡’, ‘라이언의 눈싸움한판'까지 스낵게임 8종을 선보였다.

여기에 카카오톡을 통해 서비스되는 모바일게임 소식과 각종 보상도 '게임별'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일련의 활동을 통해 경험치를 쌓아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전용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과 '럭키박스'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레벨과 경험치는 상단에 위치한 프로필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더보기' 메뉴를 통해 카카오프렌즈 아바타를 설정하고 경험치 내역도 확인할 수 있다.

남궁훈 카카오 게임사업 총괄 부사장은 "차별화된 게임 경험과 리워드로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하는 카카오 게임의 ‘VIP 케어 시스템'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게임별은 카카오톡의 게임전문 채널로 이용자는 물론 파트너사에도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톡 게임별'은 지난 12월 5일 부터 진행된 사전예약에 100만 명 이상이 참여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