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수염 건담의 위용을 보라(슈퍼로봇대전 알파 외전)

/ 2
70만장 이상 팔리며 메이저 타이틀로서 거듭난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의 최신작이 등장한다. 이른바 「슈퍼로봇대전 알파 외전」. 동서고금(다 일본 것이긴 하지만… 유럽을 무대로 하는 애니메이션도 있었고 심지어는 전세계/우주차원도…)의 인기 로봇 애니메이션들을 총집합시켜 다수의 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시리즈인 만큼, 신작발표가 있자 팬들의 관심도 히드라가 벙커 부수듯 집중되었다.
일단 기본적으로 발표된 바에 의하면 전작인 슈퍼로봇대전 알파의 엔진을 그대로 사용하여 스토리만 외전이라는 타이틀에 맞추어 side story로 풀어나간다는 방식. …그치만 처녀가 애를 낳아도 핑계가 있는 법인데, 반프레스토는 이 게임을 발표한 후 다른 발전성도 있다고 부르짖고 있단다. 과연 그 언행의 진상을 과연 누가 알고 있을 것인가? 뭐, 이 글을 보는 사람은 어찌됐든 살 사람들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COPY 뜰 때까지 기다리면 못쓴다.

추가 유니트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유니트로는 사테라이트 캐논으로 유명한 「기동신세기 건담X」, 수염 건담(또는 루이지 건담)으로 더 잘 알려진 「턴에이 건담」, 딱정벌레 모자를 뒤집어쓴 지론의 「전투메카 자붕글」, 목성박살 시나리오를 위해 포함된 듯한 「은하선풍 브라이거」가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다. 현재 공개된 스크린 샷들을 보면 특히 건담X와 턴에이 건담이 어떤 모습으로, 어떤 비중으로 등장할지 팬의 한 명으로서 정말 궁금한 바이다. …이번에도 겟타 팀은 초기 겟타 로보부터 시작하려나….

달라진 점은…
<그 첫 번째! 원호시스템으로 함께 사는 세상 만들기!>
원더스완용 「슈퍼로봇대전 컴팩트」에서 처음으로 도입된 원호시스템. 이것은 원호 스킬을 가진 유니트가 옆에 위치한 아군 유니트를 공수양면으로 지원해주는 것. 아군 유니트가 공격할 때에는 추가공격을 날려주고, 아군 유니트가 방어할 때는 적의 공격을 막아주는 시스템이다.

<두 번째!! 숙련도 시스템 파워업!!>
전작인 슈퍼로봇대전 알파부터 도입된 숙련도 시스템은 엔딩 분기와 숨겨진 유니트의 출현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파라미터다. 전작에서는 스토리 진행 중에 선택분기를 선택하여 특정한 적을 없애는 일로 숙련도의 수치가 좌우되지만, 이번 외전에서는 원호라는 요소까지도 관계가 될 지도 모른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SRPG
제작사
반프레스토
게임소개
'슈퍼로봇대전 알파 외전'은 '슈퍼로봇대전 알파'에 이은 이야기를 담은 게임이다. 전작과 달리 오리지널 주인공이 등장하지 않으며, 숙련도 시스템과 원호 공격 및 방어 시스템이 도입되었다. 적들의 정신기 사용과 더... 자세히
게임잡지
2003년 12월호
2003년 11월호
2003년 10월호
2003년 9월호
2003년 8월호
게임일정
202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