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3차 체인지 업, 그 베일을 벗긴다!

올해 초 2007 프리뷰 오픈 이후 뮤티즌들에게 가장 큰 관심을 받았던 최고 레벨 혜택인 “3차 체인지업”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2007년 7월 3일부터 모습을 드러낸 “3차 체인지 업”은 뮤 온라인의 적극적인 유저 의견 수렴에 따라 최고 레벨들을 위한 혜택을 시스템에 적용시킨 것이다.

이번 시스템 업데이트는 뮤 온라인 최고 레벨 만을 위한 혜택 제공, 최고 레벨로서의 자부심 증진에 중점을 두고 있다. 3차 체인지 업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캐릭터는 보다 강력한 능력을 가질 뿐 아니라, 외형적으로도 더욱 강화된 3차 날개 장착 등 일반 캐릭터와는 전혀 다른 모습이 된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는 이러한 캐릭터의 변화 외에 신규 날개 아이템 조합 시스템 및 3차에 걸친 퀘스트 수행 등 다양한 컨텐츠가 새로 도입되었다.

▲ 최고레벨 전용 3차 날개를 착용한 “그랜드 마스터”

▣ 3차 체인지업을 통해 보다 강력해진 캐릭터의 탄생

뮤 온라인 '2차 체인지업'에서는 블레이드 나이트, 소울 마스터, 뮤즈 엘프, 마검사, 다크로드 총 5개의 클래스로 전직할 수 있었다. 이러한 클래스의 캐릭터들은 3단계로 구성된 3차 체인지업 퀘스트를 수행 완료하여 각 클래스별로 보다 강력해진 캐릭터로 재탄생하게 된다.

지난 5월 뮤티즌 공모전을 통해 각각 “블레이드마스터” (Blade Master) , “그랜드마스터” (Grand Master), “하이엘프” (High Elf), “듀얼마스터” (Dual Master), “로드엠퍼러” (Lord Emperor)로 명명된 3차 클래스 캐릭터들은 외형이나 캐릭터의 게임 수행능력에 크게 차별화되지 않았던 지금까지의 최고레벨 캐릭터에 비해 많은 변화가 생겼다. 기존의 1,2차 클래스 때의 모든 아이템과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400레벨 전용 날개 착용이 가능해 지고, 추가 스탯을 부여 받는 등 기존 뮤 온라인 최고 레벨 이라는 위치에 걸 맞는 위용을 지닌 모습과 능력을 갖추게 된다.

▲ 뮤 온라인 최고의 위용을 자랑하는 3차 클래스 캐릭터들의 모습

▣ 최고레벨 전용 맵에서 3개의 퀘스트로 구성된 3차 체인지업에 도전하라

3차 체인지업은 블레이드 나이트, 소울마스터, 뮤즈 엘프, 마검사, 다크로드 등 각각의 클래스 최고레벨 유저가 3단계로 구성된 퀘스트를 완료함으로써 완수 된다.

각 퀘스트는 레벨 제한이 있으며, 퀘스트 마다의 해당 수행 조건을 만족해야만 다음 퀘스트의 수행이 가능하다. 각 퀘스트 마다 그에 따른 보상이 존재하며, 마지막 3차 퀘스트를 완료하면 최종적으로 3차 체인지업이 이루어지게 된다.

1차 퀘스트인 “강함의 증명”은 크라이울프 내의 NPC 사제 데빈을 찾아가 대화를 신청하면 시작 된다. 2차 체인지업을 완료한 캐릭터 레벨 380이상, 소지금 500만 젠을 소유한 유저가 크라이울프 일반 필드에서 아이템 “데쓰빔 나이트의 불꽃”, “헬마이네의 뿔”, “어둠의 불사조의 깃털”을 각 3개씩 획득하게 되면 퀘스트가 완료되고, 스탯포인트 +10을 부여 받게 된다.

▲ 1차 퀘스트 아이템: 헬마이네의 뿔, 데쓰빔 나이트의 불꽃, 어둠의 불사조의 깃털

 

▲ NPC 사제 데빈

 

1차 퀘스트 “강함의 증명”

크라이울프 일반 필드에서 1차 퀘스트를 완료한 400레벨 이상의 유저는 2차 퀘스트를 수행 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된다. 2차 퀘스트는 전용 맵에서 이루어 지는데, 최고레벨 전용 퀘스트 맵인 “발가스의 병영”에서 NPC 웨어울프 쿼렐을 통해 “발가스 병영으로의 잠입”에 도전하여, “발람”, “데스스피릿”, “소람”을 각각 10마리씩 죽이면 퀘스트가 완료 된다.

▲ NPC 웨어울프 쿼렐

▲ NPC 문지기

2차 퀘스트를 완료한 400레벨 이상의 유저는 드디어 3차 체인지업을 위한 최종 퀘스트 “어둠 속으로”를 수행 할 수 있다. 발가스의 병영 안쪽의 보스존에 들어가 다크엘프 1마리를 죽이면, 스텟포인트 +20 부여를 받음과 동시에 최종적으로 3차 체인지 업을 완료하게 된다.

▣ 최고 레벨만을 위해 디자인된 최고 레벨 전용 맵- “발가스의 병영”

“발가스의 병영”은 최고 레벨 유저들을 위해 크라이울프 맵 안에 특별히 디자인 된 전용 맵이다. NPC인 웨어울프 쿼렐을 통해 입장이 가능한 발가스의 병영은 3차 체인지업 2차 퀘스트를 수행 중인 유저는 물론이고 이미 3차 체인지업을 완료한 유저도 입장이 가능하므로, 뮤 온라인 최고레벨만의 전용 맵으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된다.

▲ 발가스의 병영: 크라이울프를 침략하기 위해 발가스가 자신의 군단을 육성하는 장소

▲ 발가스의 안식처: 크라이울프를 재침략하려는 발가스가 자신의 힘을 회복하기 위해 잠든 장소

사실 최고 레벨 전용 맵은 400레벨이 아닌 유저들에게는 쉽게 가슴에 와 닿지 않는 얘기 일 수도 있다. 그러나, 뮤 온라인의 최고 레벨 전용 퀘스트는 단지 ‘그들만의 잔치’로 끝나는 것은 아니다. 400레벨 유저가 3차 체인지업을 위한 퀘스트를 수행 할 때, 350레벨 이상의 유저들은 최고레벨 유저가 구성하는 파티의 일원으로 전용 퀘스트 맵에 입장이 가능하고, 맵 안에서의 파티 플레이 역시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요소는 자칫 400레벨에 대한 혜택에 너무 치우쳐 다른 유저들이 소외 당할 수도 있다는 우려를 고려하여 도입 된 것으로, 온라인 게임의 재미를 잃지 않으면서도 최고레벨의 혜택과 명예를 배가시켜 주는 진정한 시스템 업그레이드라고 볼 수 있다.

▣ 최고 레벨 전용 날개를 만들어주는 신규 날개 조합 시스템

최고레벨 혜택에서 외형상의 가장 큰 변화는 새로 업데이트되는 3차 날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3차 체인지 업을 수행한 클래스만이 착용할 수 있는 3차 날개는 더욱 강력해진 특성과 새로워진 옵션을 가지고 등장하게 된다. 각 클래스 별 신규 날개는 3차 체인지업 퀘스트 수행 시에만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을 사용하여 2번의 조합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1차 조합에는 2차 날개, 세트아이템, 혼돈의 보석, 영혼의 보석 10개 묶음, 창조의 보석 각 1개씩과 조합 성공 확률X20만젠이 필요하며, 1차 조합 성공 시 2차 조합의 필수 재료인 “콘도르의 깃털”을 생성할 수 있게 된다.

▲콘도르의 깃털

▲콘도르의 불꽃

2차 조합은 1차 조합을 통해 획득한 “콘도르의 깃털”과 최고레벨 전용 맵인 발가스의 병영에서만 지정된 확률로 드랍되는 “콘도르의 불꽃”, 엑셀런트 아이템, 혼돈의 보석, 영혼의 보석 10개 묶음, 창조의 보석 각 1개씩과 조합 성공 확률X20만젠이 필요하며, 조합이 성공이 되면 드디어 최강의 3차 날개를 획득 할 수 있게 된다.

▲1차 조합: 콘도르의 깃털 조합

▲2차 조합: 3차 날개 조합

제목 없음 제목 없음

▣ 신규 옵션으로 더욱 강화된 3차 날개

각 클래스 별로 착용하는 날개는 “블레이드마스터”의 “폭풍의 날개”, “하이엘프”의 “환영의 날개”, “그랜드마스터”의 “시공의 날개”와 “로드 엠퍼러”의 “제왕의 망토”, 마지막으로 “듀얼마스터”의 “파멸의 날개” 이며, 각각의 날개에는 기본적으로 부여 되는 능력치 외에 최강의 날개라는 타이틀에 걸 맞는 최고 수준의 신규 옵션이 추가된다.

3차 날개에는 최대 3종, 최소 1종의 옵션이 붙게 되는데, 기존 날개 옵션 중 가장 각광받았던 적 방어력 무시 옵션은 3차 날개에도 적용 될 수 있으며, 생명과 마나를 특정확률로 모두 회복 시키기, 순수 적 공격력의 50%를 적에게 돌려주기 등의 강력한 신규 옵션이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다.

▲ “파멸의 날개”를 착용한 “듀얼마스터”

▲ “시공의 날개”를 착용한 “그랜드마스터”

▲ “제왕의 망토”를 착용한 “로드엠퍼러”

▲ “폭풍의 날개”를 착용한 “블레이드마스터”

▲ “환영의 날개”를 착용한 “하이 엘프”

▣ 뮤 온라인, 최고의 뮤티즌은 최고의 순간을 느낄 자격이 있다

현재까지 보여진 3차 체인지 업 시스템과 강력해 진 3차 날개만으로는 뮤 온라인에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는 최고 레벨 유저들이나, 최고 레벨을 꿈꾸는 고객들의 요구와 기대를 완벽하게 채워주진 못할 것이다. 그렇지만, 뮤 온라인이 2007년 뮤 온라인 프리뷰를 통해 뮤티즌과 약속했던 대대적인 변신은 이제 겨우 시작일 뿐이다.

현재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블러드 캐슬, 카오스 캐슬과 같은 이벤트 맵이 7월 중 새로이 출시 될 예정이며, 최고 레벨 혜택을 위한 업데이트의 결정판이라고 할 수 있는 “최고 레벨 성장 시스템”과 신규 캐릭터 등장을 포함한 뮤 온라인 시즌 3 등이 2007년 하반기에 계획 중이다.

뮤 온라인의 진정한 주인은 바로 오랜 기간 뮤 온라인을 성원해 준 유저들이라고 할 수 있다. 더 큰 재미를 위해서, 뮤티즌들의 기대치에 부응하기 위해서, 뮤 온라인의 진화는 지금 이 시간에도 계속 이루어 지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뮤 온라인 . 01. 01
플랫폼
온라인 |
장르
MMORPG
제작사
웹젠
게임소개
풀 3D MMORPG '뮤 온라인'은 미지의 대륙 '뮤'를 무대로 펼쳐지는 영웅들의 서사시를 그린 게임이다. '뮤 온라인'은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10만 가지가 넘는 무기 및 방어구 조합, 빠른 전투 템포...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