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프리스톤테일2에 PK존 등장! 워페어 에어리어

/ 1

워페어 에어리어 (Warefare Area)는 일반 필드와 구분되는 특정 필드 및 필드의 일부 영역에서 유저 vs 유저의 PK를 지원하고, 전투 지역 내 위치하고 있는 플레이어들은 정해진 시스템 룰에 따라서 자유로운 PK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이 곳은 일반 필드와 동일하게 몬스터가 존재하며, 워페어 에어리어에서 사냥을 하면 필드 사냥 시 경험치의 10% 추가 경험치와 고대인의 주화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워페어 에어리어 내에 입장 후 일정시간 동안 머물게 되면 해당 지역에 있는 캐릭터에게 특정 버프가 제공됩니다.

워페어 에어리어의 입장

워페어 에어리어는 저주받은 땅의 버려진 묘지, 황무지의 하피소굴, 세리티 캐넌의 드레이크 둥지, 잊혀진 배수로의 파멸의 흉터 총 4군대가 존재합니다.

해당 에어리어에 입장하게 되면 '워페어 에어리어에 진입하였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단, 해당 지역에 있는 것만으로는 PK가 불가능 합니다.

PK를 위해서는 워페어 에어리어 지역에 입장 후 단축 키 U를 누른다음 “필살의 눈빛”을 활성화를 시켜야만 하며, 워페어 에어리어에서 벗어나게 되면 “필살의 눈빛”은 발동되지 않습니다.

▲ 워페어 에어리어의 입장

▲“필살의 눈빛”을 활성화 하게 되면 모든 플레이어를 적으로 설정

  ▲ PK를 가능하게 하는 필살의 눈빛 워페어 에어리어 내 에서만 발동

전투지역에서 PK발동 시키는 방법은 “필살의 눈빛”을 활성화 하면 발동되며, 발동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U키를 누른 상태에서 “필살의 눈빛” 아이콘을 발동 시키거나 단축 명령어 “/SetPk”를 입력하여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필살의 눈빛” 아이콘을 단축 슬롯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페어 에어리어 내에서 “필살의 눈빛”을 활성화 하면 모든 플레이어에 대해 적으로 설정되며, 자신 및 모든 캐릭터의 캐릭터명은 붉은색으로 표시돼 캐릭터명을 알 수 없습니다.

PK가 가능한 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필살의 눈빛”을 발동시키면 타인에게 공격을 가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

-“필살의 눈빛”을 발동하지 않더라도 “필살의 눈빛”을 발동한 타인을 공격하거나 그로부터 공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PK가 불가능한 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필살의 눈빛”을 발동하지 않은 상태에서 “필살의 눈빛”을 발동하지 않은 다른 캐릭터를 공격하려 할 땐 PK가 되지 않습니다.

▲ 필살의 눈빛이 발동된 상태에서는 자유로운 PK가 가능

PK 모드의 해제 (필살의 눈빛)

“필살의 눈빛”을 활성화 한 상태에서 해제하기 위해서는 워페어 에어리어 지역에서 벗어나거나 타 플레이어 또는 NPC로부터 사망을 하게 되면 PK 모드는 자동적으로 해제 됩니다.

▲ 워페어 에어리어 지역에서 벗어나면 PK 모드는 자동적으로 해제 됩니다.

▲ 적 플레이어에게 사망하게 되면 경험치 하락 패널티는 받지 않게 됩니다.

적 플레이어에게 사망하게 되면 경험치 하락 패널티는 받지 않으며, 가까운 지역 또는 종족 마을에서 부활해야 합니다.

워페어 에어리어 지역에서의 혜택

▲ 워페어 에어리어 지역에서 몬스터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고대인의 주화'. 고대인의 주화는 차후 게임내 특정 아이템을 구입하는 수단으로 이용될 예정입니다.  

▲ 워페어 에어리어 지역에서 1시간 동안 머물게 되면 특정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워페어 에어리어 지역에서는 플레이어간 PK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전투지역(워페어 에어리어)에서 서식하는 몬스터를 잡을 경우 일반 필드에서 사냥 시 획득되는 경험치의 10%의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 전투지역(워페어 에어리어) 내에 입장 후 1시간 머물게 되면 각 지역마다 특정 버프가 제공됩니다.

- 저주받은 땅 (버려진 묘지): 공격력 상승 버프

- 황무지 (하피소굴): 최대 생명력 상승 버프

- 세리티 캐넌 (드레이크 둥지): 최대 기력 상승 버프

- 잊혀진 배수로 (파멸의 흉터): 크리티컬 확률 상승 버프

보스 몬스터

워페어 에어리어의 저주받은 땅, 황무지, 세리티 캐넌, 잊혀진 배수로의 각 지역에서는 기존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외에 추가적으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 저주받은 땅(버려진 묘지)에 등장하는 데스 로드(DeathLord)

▲ 황무지(하피소굴)에 등장하는 엠프리스 하피(EmpressHarpy)

 ▲ 세리티 캐넌(드레이크 둥지)에 등장하는 이모탈 드레이크(ImmortalDrake)

▲ 잊혀진 배수로(파멸의 흉터)에 등장하는 데이토 앤트(DatoAnt)

종합

워페어 에어리어 지역은 특정필드 및 필드의 일부 영역에서 유저vs유저의 PK를 지원하는 일반필드와는 다른 지역(Zone)으로, 워페어 에어리어(전투 지역)으로 들어온 유저들은 정해진 룰에 따라서 자유로운 PK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 캐릭터명을 익명 처리(필살의 눈빛 발동 시 ‘???’로 표시)하여 PK시 보다 과감(?)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보스 몬스터에게 보상 아이템을 분포시켜 솔로잉과 함께 파티 플레이의 중요도도 함께 도모한 시스템 입니다.

플레이어간 PK이외에 워페어 에어리어에 있는 몬스터를 잡을 경우 경험치 10% 획득, 해당 지역에 1시간 동안 머물게 되면 특정 버프를 제공 받을 수 있는 것 이외에도 다양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또 단순하게 워페어 에어리어 지역에 있는 것 만으로는 플레이어간 PK를 할 수 없으며, “필살의 눈빛” 이 발동된 상태에서만 PK가 가능합니다.

워페어 에어리어는 지금까지 몬스터를 통해 사냥하면서 사용하지 않았던 메즈 스킬(슬립, 인탱글, 매너스 등)의 중요성을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결과적으로 이제는 일반적인 필드 사냥에서 개인 vs 개인, 多 vs 多의 전략적인 전투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와이디온라인
게임소개
'프리스톤테일 2'는 '프리스톤테일'의 후속작으로 언리얼 엔진 2.5를 기반으로 개발된 액션 MMORPG다. 콘솔 게임에서나 볼 수 있었던 다채로운 액션이 구현되었으며 '모탈 콤보' 시스템을 적용하여 타격감을 극...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