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아이돌마스터 디얼리 스타즈, 새로운 아이돌이 DS로 등장!

반다이남코게임스는 NDS용 소프트 ‘아이돌 마스터 디얼리 스타즈’를 2009년 9월 17일 발매한다. 기존의 ‘아이돌 마스터’는 플레이어가 아이돌의 프로듀서가 되어 자신이 맡은 아이돌을 톱스타로 키우는 게임이다. 하지만 이번 작품은 플레이어 자신이 아이돌이 되어 플레이 하게 되는 최초의 작품으로, 같은 캐릭터를 써오던 전작과는 달리 새로운 아이돌을 내세워 신작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DS로 나오는 아이돌 마스터는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아이돌로 대화하는 회화 모드

 

기존의 회화는 프로듀서인 플레이어가 아이돌을 격려하거나, 프로듀서의 입장에서 다른 업체와 대화할 때 쓰였다. 하지만 이번 작품에선 아이돌이 대답 가능한 회화 중 하나를 자신이 직접 선택하여 회화를 진행하는 형식으로 바뀌게 되었다. 회화모드의 가장 중요한 점은 이벤트를 통해 오디션에서 사용할 추억포인트를 쌓는 것이다. 전작에선 프로듀서와 아이돌의 추억을 추억포인트로 사용했지만, 이번엔 프로듀서가 없기 때문에 아이돌 자신이 스토리를 진행함에 따라 자신만의 추억을 쌓아가게 된다.

 

▲ 자신의 노래나 복장을 선택하거나 대화를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

 

 

이미지 랭크와 노래의 선택

 

‘아이돌 마스터’에선 처음 데뷔할 때 자신이 부를 노래를 선택하게 된다. 각 노래엔 세 종류의 이미지가 있고 유행의 변화에 따라 노래의 호응이 바뀌게 되니 시시각각 변하는 유행을 예측하여 노래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수 많은 노래가 나와있는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인 만큼, DS로도 선택할 수 있는 노래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맞는 노래를 골라 부르게 할 수 있다.

 

▲ 이미지는 오디션에서도 중요한 요소다 빨강은 보컬의 속성

 

 

주역이 되는 아이돌 소개

 

히다카 아이

초유명 아이돌의 딸. 하지만 본인은 그것이 콤플렉스로 이를 극복하기 위해 아이돌이 되려고 노력한다.
나이 : 13세
신장 : 149cm
체중 : 40kg
BWH : 78 - 55 - 79

CV : 토마츠 하루카

미즈타니 에리

히키코모리에 마음이 약한 소녀로, 인터넷 아이돌 출신이다. 지성과 네트워크가 그녀의 무기!
나이 : 15세
신장 : 152cm
체중 : 36kg
BWH : 82 - 53 - 76

CV : 하나자와 카나

아키즈키 료

765프로의 아이돌 아키즈키 리츠코의 사촌. 남자아이지만 어떤 목적을 위해서 아이돌로 데뷔하게 된다.
나이 : 15세
신장 : 162cm
체중 : 54kg
BWH : 80 - 59 - 80 [가짜]

CV : 산페이 유우코

 

 

백조는 물속에서 끊임없이 헤엄친다

 

우아함을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발장구치는 백조처럼 아이돌도 노력해야 한다. 아이돌은 연습 모드를 통해 기본 능력치인, 비쥬얼, 댄스, 보컬을 향상시킬 수 있다. 각각의 능력치를 향상시키는 연습은 미니게임으로 제작되어있으며, DS의 터치 스크린을 이용한 다양한 방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돌이 부족한 능력치를 올려주는 연습을 중점적으로 하는 것이 육성의 포인트!

 

▲ 해보면 알지만 상당히 어려운 난이도였던미니게임

 

 

Wi-fi를 이용한 멀티플레이

 

이번 ‘아이돌마스터’는 온라인을 통해 아이템을 전송 받거나, 플레이어 대전을 즐길 수 있다. QR코드라 불리는 특정 코드를 입력하여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고 다른 사람과 함께할 수 있는 스테이지 모드가 준비되어 있다. 자신이 키운 아이돌을 세계인에게 자랑할 수 있는 기회!

 

▲ 정발 되더라도 QR코드의 사용은 힘들어 보인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
장르
육성시뮬
제작사
반다이남코게임즈
게임소개
'아이돌 마스터 디어리 스타즈'는 NDS로 나온 '아이돌 마스터' 최초의 작품이다. 게임에는 전작에 등장한 아이돌이 아닌 새로운 캐릭터 히다카 아이, 미즈타니 에리, 아키즈키 료 등 3명이 등장한다. '아이돌 마...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