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비디오

블레이블루: 컨티뉴엄 시프트, 검과 마법이 난무하는 현대판 판타지

/ 1

`아크 시스템 웍스`의 신작 게임, `블레이블루 컨티뉴엄 시프트(이하 블레이블루 CS)`가 가정용 콘솔 게임기로 새롭게 선보인다. `블레이블루 CS`는 2009년 6월에 발매된 `블레이블루`의 후속작으로 작년 말 아케이드용이 먼저 발매되었으며, 오는 2010년 7월 1일 Xbox360과 PS3용으로 이식될 예정이다.

▲ 블레이 블루: 컨티뉴엄 시프트 트레일러

 

절대 권력에 반발하는 사나이, SS급의 수배자

오래 전, 인류는 어둠 속에서 출현한 생명체 `검은 야수`에 의해 멸종의 위기를 맞았다. 무기가 통하지 않는 괴물을 상대로 속수무책이던 인간들은, 훗날 `여섯 영웅`이라 불리는 자들의 도움을 받아 마법과 과학을 융합한 `마도서(Armagus, 術式)`를 개발해 승리했다.

`제 1차 마법대전`이라 불리게 된 이 전쟁이 끝난 후, `마도서`를 관리하는 `세계허공정보통제기구(통칭 라이브러리움)`이라 불리는 거대 조직이 결성되었다. 하지만 이들로 인해 `마법을 쓸 수 있는 자`와 그렇지 못한 자` 사이의 거대한 격차가 생겼고, 이에 불만을 품은 `이카루가 연합`이란 반란군에 의해 `제 2차 마법대전`이 발발했다. 결국 전쟁은 이카루가 연합의 멸망으로 막을 내렸으며, 이를 통해 라이브러리움은 `대항하는 자는 철저히 섬멸한다`는 이념으로 사람들의 복종을 꾀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로부터 수년 후, 한 나라 정도의 군사력을 지닌 라이브러리움의 한 개 지부가 돌연 전멸당하는 일이 벌어졌다. 이 사건의 범인은 `라그나 더 블러드엣지`라는 남자로, 그는 세계를 독재 지배하는 라이브러리움의 멸망을 바라고 있었다. 그리고 SS급 고액의 수배자가 된 지금도 `통제기구`의 각 지부를 하나씩 파괴해가고 있다.

▲ SS급 현상범 `라그나 더 블러드엣지`

 

4명의 신 캐릭터, 이 중 `진짜 흑막`이 있다?

콘솔용 `블레이 블루 CS`에선 아케이드판에서 추가된 3명의 캐릭터와 콘솔전용으로 추가되는 `뮤-12`를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캐릭터들에 대한 정보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자.

람다-11(Λ - 11)

제 7기관의 `코코노에 박사`가 개발한 무기로써, 전작에 등장한 뉴-13(ν-13)의 영혼을 정착시켜 가동한다. 감정과 기억을 제거당해 코코노에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움직인다.

츠바키 야요이(Tsubaki=Yayoi)

명가 `야요이`가에서 태어난 자비로운 여성. 헌병 `제 영 사단` 소속 통제기구의 장교로써, `진 키사라기`와 `노엘 버밀리온`의 암살을 명 받았다.

하자마(Hazama)

`세계 허공 통제기구` 소속의 첩보원으로, 어떤 목적을 위해 카쿠츠지로 왔다. 온화한 표정과 농담 속에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숨긴 채 움직인다.

뮤-12(μ-12)

차원결계 접속용 소재 No.12, 뮤 트웰브. 세계에 대한 증오로 증폭되어 매우 공격적이고 파괴적이다. `신살검(神殺劍) 쿠사나기`를 사용한다.

▲ 신 캐릭터들이 선택 가능! 아 설렌다 (...)

 

11가지의 다양한 모드를 빠지지 말고 즐겨보자!

콘솔버전 `블레이블루 CS`는 아케이드에 등장한 스테이지뿐만 아니라 다양한 신규 스테이지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기존의 시스템 외에도 `챌린지 모드`, `리플레이 씨어터 모드` 등의 새로운 요소를 추가한 점 역시 눈에 띈다.

튜토리얼 모드

게임의 기본적인 조작에서부터 시스템적인 부분까지 알 수 있도록 설명해 준다.

아케이드 모드

캐릭터 한 명을 선택해 `블레이 블루`의 스토리를 즐기며 CPU 캐릭터와 대전한다.

스토리 모드

이야기 위주로 진행되어 세계관과 스토리를 즐기는 모드. 선택과 배틀의 결과에 따라 내용이 다양하게 변화한다.

대전 모드

친구나 컴퓨터와 대전을 할 수 있다. 원하는 스테이지와 BGM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트레이닝 모드

조작법 트레이닝을 위한 모드. 콤보와 기술의 연습이 가능하며, 메뉴에서 다양한 설정 변경이 가능하다.

챌린지 모드

각 캐릭터마다 준비된 콤보 미션에 도전한다. 기본적인 콤보부터 초 난이도 콤보까지 도전 가능.

레기온 모드

지도에 존재하는 적을 격파하고 지역을 점령하는 모드. 교류를 통해 쓰러뜨린 적 한 명을 아군으로 맞이하는 것이 가능하다.

스코어 어택 모드

15 시합을 연속으로 진행해 점수를 습득한다. 각 라운드당 99초의 시간제한이 있으며, 시간내에 클리어해내지 못하거나 패배하는 경우 종료된다.

갤러리 모드

게임의 동영상과 이벤트 CG, 스페셜아트와 음성 SE, BGM 등을 감상할 수 있다.

네트워크 모드

온라인 대전이 가능하며, 랭킹과 리플레이를 남길 수 있다.

리플레이 씨어터 모드

네트워크 모드에서 습득한 리플레이를 관전, 관리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들을 위한 `비기너 모드` 역시 계승된다. 조작이 힘든 캐릭터의 기술을 단축키로 지정하는 시스템이며, 복잡한 커맨드 입력을 힘들어하는 초보 유저들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 아무리 힘든 커맨드의 기술이라도 단축키로 등록하면 한 번에 가능!

그리고 `블레이 블루` 시리즈의 일격필살 기술, `아스트랄 피니시`의 발동 조건이 변경되었다. 기본 조건인 `파이널 스테이지`와 `버스트 게이지`를 1개 이상 소유하고 있어야 한다는 점은 동일하지만, 아케이드판에서 상대 체력이 35% 이하일 때 발동 가능하던 것과 달리 콘솔버전에선 상대 체력이 20% 이하일 때 발동이 가능하게 되었다.

 

2배 증가한 이벤트와 애니메이션!

콘솔버전 `블레이 블루 CS`는 아케이드에 비해 애니메이션이 2배 가까이 증가했으며, 스토리 모드에선 28가지 이상의 시나리오가 수록되어 있다. 또한, 세계관에 대한 내용이 많았던 전작에 비해 캐릭터간 대화 이벤트와 보이스가 더욱 늘어난 점도 주목할만하다.

▲ 이벤트 씬, 재미있는 게 많겠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아크시스템웍스
게임소개
'블레이블루 컨티뉴엄 시프트'는 2009년 6월에 발매된 2D 격투 게임 '블레이블루'의 후속작이다. '블레이 블루' 특유의 매력을 발전적으로 계승했을 뿐 아니라 '츠바키 야요이', '하자마' 등의 신 캐릭터 추...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3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