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아이온 2.5 업데이트, 키워드는 `스타일`, `콘텐츠`, `플레이`

2011년 토끼의 해를 맞아 ‘아이온’ 도 토끼처럼 재빠른 질주를 준비하고 있다. 오늘(6일) 테스트서버에서 실시하는 2.5 업데이트는 올 한해 동안 계속될 ‘아이온’ 의 진화를 예고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의 내용은 커스터마이징의 확장, 고급 그래픽 옵션과 아이템 및 스킬 추가, 신규 인던및 시스템의 등장, UI와 기존의 문제점 개선 등이다. 신년벽두부터 커다란 규모로 진행되는 ‘아이온’ 의 2.5 업데이트를 ‘스타일’, ‘콘텐츠’, ‘스마트’ 세가지 키워드를 통해 살펴보자.

각양각색, 개성 넘치는 데바

이번 업데이트로 ‘아이온’ 의 ‘외모’ 가 크게 바뀐다. 먼저 캐릭터의 자연스러움을 위해서 일부 제한되었던 체형과 얼굴 등을 선택할 수 있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확장됐다. 얼굴의 표정, 윤곽, 모양 등을 선택할 수 있고 세부적으로 색상을 변경할 수도 있다. 또한 모션 커스터마이징 추가되어 대기, 뛰기, 점프, 휴식, 상점 다섯 가지 기본 모션을 변경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모션카드’ 아이템을 으로 새로운 모션을 추가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향후 신규 모션이 추가될 예정이다.


▲ 기존보다 훨씬 다양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 데바의 움직임도 내멋대로~♥

패션이 외모에 미치는 영향은 지대하다. 신규 스타일 명품 복식과 레기온 복식도 새롭게 추가되었다. 신규 스타일 명품 복식은 신규 인던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레기온 복식은 전용 상점에서 레벨별로 나눠진 복식을 구입할 수 있다. 여기에 종족별로 2종씩 명품 의상도 대도시에 위치한 의상실에서 구입할 수 있어 ‘아이온’ 에서 유저가 표출할 수 있는 개성의 폭은 더욱 넓어질 것이다.


▲ 명품 데바는 명품 의상을 입어야쥐


▲ 레기온 소속감을 느끼게 하는 망토, 디자인도 설정할 수 있다.

‘아이온’ 의 외모는 그래픽에서 완성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고급 그래픽 옵션을 선택하면 캐릭터뿐만 아니라 모든 사물이 이전과 확연하게 달라진 ‘아이온’ 의 그래픽을 체감할 수 있다. 물론 기존의 옵션을 유지하면 PC사양에 따른 부담 없이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 한층 미려해진 그래픽 (엘리시움의 전경)

즐거운 레벨업이 온다!

2.5 업데이트는 템페르 훈련소 및 아라카 등의 신규 인던, 초보 유저를 배려한 도우미 시스템, 아이템의 개성을 뚜렷하게 구분하는 신성부여 등으로 게임의 내용을 한층 풍성하게 만들고 있다. 템페르 훈련소는 전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인던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서 점차 강한 적들을 공략할 수 있으며, 공략 정도에 따라 보상 또한 영웅 아이템에서 복식 아이템까지 달라지는 것이 특징이다. 아라카는 용계 요새에 위치한 보상 인던이다. 바람길, 채집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공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아라카는 용계 요새 중 1개만 소유해도 입장 가능하고, 기존 어비스 인던 이외 ‘AP+훈장’ 을 획득할 수 있어 유저들에게 유용한 것으로 예상된다.


▲ 대전격투 게임을 연상시키는 스테이지 방식의 템페르 훈련소

▲ 다양한 보상이 기다리는 인던 아라카

새롭게 캐릭터를 육성할 때 비슷한 레벨의 동료를 찾지 못하는 어려움을 느낀다면 도우미 시스템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레벨의 격차가 10 이상일 경우 레벨이 높은 유저는 도우미가 될 수 있으며, 함께 인던에 입장하거나 어비스 포인트 및 예도 획득할 수도 있다. 또한 무상으로 봉사만 하는 것이 아니라 도우미 상태에서 수행이 가능한 일일/주간 퀘스트를 수행하면 영웅 장신구 등의 수준 높은 보상을 받는다. 하지만 도우미 상태에서는 사냥으로 경험치, 드롭 아이템 등은 얻을 수 없다.


▲ 날개 아이콘이 도우미를 표시한다



▲ 편하게! 즐겁게! 육성을 도와줄 도우미 시스템

인던, 어비스, 제작, 퀘스트 등으로 아이템의 볼륨은 풍성했지만 아이템간 개성이 부족해 일부 아이템만 선호되는 경향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 2.5 업데이트는 앞으로 진행될 아이템 차별화의 시작이 될 전망이다. 기존 강화석, 마석 강화와는 다른 ‘신성부여 시스템’이 추가 된다. ‘신성부여’는 모든 무가 아닌 일부 무기에 한해 가능하며, ‘신성부여’가 된 무기는 이전 보다 강력한 능력을 갖게 된다.


▲ 다양한 효과의 신성부여

아이온이 똑똑해졌다?

이번 2.5 업데이트는 유저의 편의를 고려해 UI가 달라졌고, 게임 내 지도는 마치 스마트폰처럼 바뀌어 게임 플레이의 수고로운 부분을 줄였다. 먼저 지도는 단순한 지형정보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강화, 퀘스트, 요새 상황 등과 같은 콘텐츠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도록 개선되어 흡사 포털의 지도서비스를 연상시킨다. 또한 지도뿐만 아니라 게임 내 사용빈도가 증가하고 있는 파워북을 ‘인게임’ 에서 연동하여 검색하는 뷰어를 따로 마련했다. 여기에 ‘아이온’ 과 관련한 모든 정보를 검색할 수 있고, 서버/직업별 게시판이 있는 ‘아이온 RSS’ 도 추가해서 유저는 더 이상 홈페이지를 오가는 번거로움을 겪지 않아도 된다.


▲ 검색기능이 향상되어 게임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여기에 펫이 기존의 ‘칭찬’ 이외 ‘기분’ 수치가 추가되어, 교류를 통해 보다 친근감을 느낄 수 있게 되었다. 펫관리 명령을 통해 다양하고 귀여운 감정표현 등을 감상할 수도 있으며, ‘기분’ 수치가 최대에 이르면 신이 나서 주인에게 아이템을 선물하니 일거양득이다. 펫은 감정표현 이외에도 자동으로 아이템을 사용하고 루팅하는 등 아주 똑똑해진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 ‘경보’, ‘창고’, ‘생산’ 등의 기능뿐만 아니라 위의 편리한 기능도 있어 앞으로 펫은 선택사항이 아닌 필수사항이 될 전망이다.


▲ 새로 추가된 펫들의 귀여운 모습


▲ 자동으로 아이템을 루팅하는 편리한 기능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아이온'은 천족과 마족, 그리고 두 종족을 위협하는 용족간 극한 대릭을 그린 RVR 중심 MMORPG다. 동서양 신화 및 설화를 바탕으로 개발된 1,500여개 이상의 퀘스트와 5,000장 이상의 원화 작업 및 ...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20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