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테일즈 오브 더 월드 레디언트 마이솔로지 3, 역대 ‘테일즈’ 총집합!

역대 '테일즈 오브~'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가 총망라된 RPG, '테일즈 오브 더 월드 레디언트 마이솔로지 3(이하 레디언트 마이솔로지 3)' 가 오는 2월 10일 PSP로 발매된다. ‘마이솔로지' 시리즈 최초로 국내에 정식 발매되는 '레디언트 마이솔로지 3' 는 전작의 장점은 그대로 계승하면서 유저 편의를 고려한 인터페이스와 커뮤니케이션 기능 강화, 다양한 추가 요소 등으로 더욱 강력한 후속작으로 부활했다. '테일즈 오브~' 시리즈 본편의 인기 캐릭터들을 다시 만나볼 수 있는 '레디언트 마이솔로지 3' 를 파헤쳐보자.

스케일에서부터 호쾌함까지 모두 업그레이드

'레디언트 마이솔로지 3' 에는 `테일즈 오브(이하 생략) 판타지아` 의 크레스, 민트, 체스터, 아체, 스즈, `데스티니` 의 루티, 피리아, 우드로 등을 비롯하여 `이터니아`, `데스티니 2`, `심포니아`, `리버스`, `레전디아`, `어비스`, `템페스트`, `이노센스`, `심포니아: 라타토스크의 기사`, `베스페리아`, `하츠`, `그레이세스` 등 역대 '테일즈~' 시리즈의 주연급 캐릭터가 총출동한다. 등장 캐릭터 수는 총 80명으로, 이는 전작인 '레디언트 마이솔로지 2' 의 1.6배에 달한다.


▲ 역대 주인공 캐릭터 총출동

그 외에 이번 타이틀의 오리지널 캐릭터인 카논노를 비롯하여 유저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은 발바토스, 다오스 등의 인기 캐릭터, 플레이어를 막아서던 다양한 개성을 지닌 보스 캐릭터들도 30여명이 등장해 게임을 한층 풍성하게 한다. 플레이어가 직접 생성할 수 있는 '플레이어 캐릭터' 의 구성 파츠도 다양한 패턴이 추가되었으며, 기존에 존재하던 1,500 종류 이상의 장비 디자인 재정비와 신규 장비 추가로 보다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졌다.



▲ 나만의 캐릭터를 꾸며 보자

캐릭터 뿐 아니라 던전과 전투 시스템도 강화되었다. '레디언트 마이솔로지 3' 는 전작까지의 자동생성형이 아닌 기존 '테일즈 오브~' 시리즈의 배경을 모티브로 한 던전이 등장하며, 이에 따라 '테일즈~' 시리즈의 명장면도 재현된다. 또한, 위쪽에서 내려다보는 시점을 도입해 보다 본편에 가까운 감각을 느낄 수 있으며, 속임수 성격이 강한 '기믹' 장치 등 던전 내부 요소도 늘려 더욱 즐거운 모험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전투 요소에서는 먼저 모든 캐릭터에 컷인 연출이 도입돼 보다 화려한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각종 특수 효과를 발동시키는 '오버리미트' 의 템포가 상승해 어떠한 기술이라도 쉽게 연계할 수 있게 되었다. 또, 일격필살의 마무리 시스템이 도입되어 호쾌한 한 방이 가능해졌다.



▲ 원작 느낌이 새록새록 살아 숨쉬는 던전



▲ 모든 캐릭터에 삽입된 컷씬

신규 유저에서 기존 팬들까지 모두 배려

'레디언트 마이솔로지 3' 는 역대 '테일즈~' 시리즈를 모두 즐기지 않은 유저라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세밀한 배려를 했다. 먼저 캐릭터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다룬 도감을 마련해 모든 타이틀을 플레이 하지 않았더라도 오리지널 타이틀의 배경이나 스토리 등을 이해할 수 있게 했으며, 예약 특전으로 제공하는 특별 단편 코믹스 '시작의 궤적' 을 통해 '레디언트 마이솔로지 3' 의 본편 시작 전 스토리를 만화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유저의 편의를 고려한 인터페이스 변화도 돋보인다. 전작에서는 소재 채취를 위하여 반드시 도구가 필요하였으나, 이번 시리즈부터는 채굴 및 채취 포인트에서 버튼 입력만으로 간단히 소재를 입수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버튼 하나로 볼 수 있는 함내겨냥도가 추가되어 방의 위치와 명칭은 물론, 캐릭터의 위치와 이벤트 종류, 이벤트 발생 장소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 인해 `레디언트 마이솔로지 3` 에서는 쾌적하게 함내를 이동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놓치지 않고 감상할 수 있다.


▲ 만화를 통해 '레디언트 마이솔로지 3' 의 스토리를 단박에 이해할 수 있다

역대 타이틀의 BGM도 재현된다. 팬들로부터의 인기를 반영해 채택된 BGM들은 원작 사운드 트랙 퀄리티로 그대로 재생되며, 초기 타이틀의 경우 남코 테일즈 스튜디오의 퀄리티 리마스터링을 통해 수준급의 음향으로 재탄생했다. 그 외에 유저들 간의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연동 사이트도 덧글을 달 수 있는 '코멘트 기능' 을 강화하고, 포인트제를 도입하여 게임 아이템 등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 유저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알파시스템
게임소개
'테일즈 오브 더 월드 레디언트 마이솔로지 3'는 '테일즈'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된 '레디언트 마이솔로지' 시리즈 세 번째 작품이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오리지널 캐릭터를 작성하여 게임을 즐길...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20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