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비디오

제2차 슈퍼로봇대전Z 파계편, 시리즈 최대의 드림 매치가 시작!

/ 1

반다이남코게임즈가 개발한 로봇애니메이션 마니아들의 꿈의 매치, PS로 발매된 슈퍼로봇대전Z의 후속작 `제2차 슈퍼로봇대전Z 파계편(이하 파계편)`이 PSP로 오는 4월 14일 발매예정이다. 이번 파계편은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20주년을 기념하는 작품으로 시리즈에 오랫동안 참전을 희망했던 작품들이 한꺼번에 등장해 총 34작품이 참전, 역대 시리즈 중 최대 볼륨을 자랑한다. 슈퍼로봇대전의 새로운 이야기를 이끌어 나갈 파계편을 만나보자.


▲제2차 슈퍼로봇대전Z 파계편 프로모션 영상 3탄

새로운 피의 수혈로 게임에 새로운 활력을!

기존 슈퍼로봇대전 시리즈는 80~90년대 방영된 애니메이션의 로봇들이 주를 이루고 있지만, 2007년에 발매된 슈퍼로봇대전W를 기점으로 2000년대 로봇애니메이션들이 활발히 참여해 게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파계편의 주인공 크로우와 전용기 브러스터

이번 파계편에는 `장갑기병 보톰즈`, `기동전사 건담00 1st Seasom`, `진 마징가 충격Z편`, `지구방위기업 다이가드`,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 `천원돌파 그렌라간`, `마크로스 프론티어`, `극장판 에우레카 세븐`까지 총 8작품이 새롭게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에 참전해 신참 노릇을 하게 됐다.


▲출전을 희망하던 로봇들 대거 참전! 그야말로 꿈의 무대!

 

PSP의 성능을 극한까지 끌어올렸다!

PSP의 성능을 극한까지 끌어올려 PS2 버전 슈퍼로봇대전Z의 그래픽 데이터를 고스란히 옮겨 담았고 캐릭터와 맵 병기 사용시 컷인이 구현돼 있어 PS2 못지않은 영상미를 보여준다. 게다가 전투 장면의 캐릭터들의 대사를 모두 들을 수 있어 기존 ?휴대용 콘솔로 발매된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의 부족한 갈증이 단번에 해결해준다.


▲PS2의 데이터를 고스란히 옮겨와 발군의 연출을 보여준다

 

원작의 흐름과 게임의 흐름이 이어진다

제2차 슈퍼로봇대전Z는 총 2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파계편은 이야기의 1부에 해당한다. 하나의 스토리를 2개로 나누는 것이 아닌 파계편과 2부는 스토리가 연계되는 독립된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또 `기동전사 건담00`와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처럼 원작이 1부와 2부로 나눠진 애니메이션의 경우, 제2차 슈퍼로봇대전Z 2부에선 원작의 2부 내용으로 새롭게 등장할 예정이라 게임과 애니메이션이 같은 시간대로 흘러가게 만들었다.


▲2부에서 등장할 새로운 모습이 기대된다

 

전투에 출격 못한 그대~ 갑판청소의 시대는 끝났다!

매번 시리즈가 등장할 때마다 게임에 어떤 시스템이 탑재 됐는지는 슈퍼로봇대전 마니이들의 관심사 중 하나였다. 이번 파계편에는 전투에 제한된 출격인원으로 전투에 참가하지 못하고 갑판청소만 하는 캐릭터를 위해 `서브 오더`라는 새로운 시스템이 추가됐다.

인터미션 화면에서 서브 오더 메뉴를 선택하면 PP(파일럿 포인트)를 올려주는 `트레이닝`, 파일럿의 격추수를 증가시켜주는 `패트롤`, 파일럿에게 경험치를 지급하는 `시뮬레이터`, 끝으로 참가한 파일럿의 레벨합계X500 만큼 자금을 획득 하는 `자금조달`을 사용할 수 있다. 각 명령은 최대 5명까지 등록해 실행하며 전투에 참가하지 못해 생기는 캐릭터간의 레벨과 능력치 격차를 좁히는 방편이 된다.


▲이제 갑판 청소의 시절은 안녕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SRPG
제작사
반프레스토
게임소개
'제 2차 슈퍼로봇대전 Z 파계편'은 PS2로 발매된 '슈퍼로봇대전 Z'에 이어 개발된 'Z' 시리즈 최신작이다. 이후 발매된 '재세편'과 함께 2부작으로 개발된 '파계편'에는 '신 기동전기 건담 W', '장갑기...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