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풍운구검 1차 CBT, 3인 레이드에서 미로형 던전까지

/ 2

CJ E&M 넷마블에서 서비스하는 무협 웹게임 '풍운구검' 이 오늘(14일)부터 1주일 동안 1차 CBT를 실시한다. '풍운구검' 은 기존 웹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방대한 양의 콘텐츠와 화려한 스킬 효과가 특징으로, 중국 송나라 시대의 치열했던 무림 문파 전쟁을 다룬다. 게임의 목표는 전설 속 무사가 되어 무림 최고의 고수가 되는 것으로, 6종류의 무기와 300여개의 무공, 7대 전설심법, 파티와 길드, 레이드, 던전 시스템 등 RPG적인 요소도 충분하다.


▲ 무림을 돌아다니는 그 느낌 그대로

협객과 함께 성장한다

'풍운구검' 에는 전투를 지원하고 게임 진행을 도움으로써 플레이어의 성장을 돕는 협객이 존재한다. 플레이어와 늘 함께하는 협객은 플레이어와 같이 6종류의 무공(검/도/창/봉/권/각)을 전문적으로 익힐 수 있으며, 능력에 따라 보통/초급/강력/전설급으로 나뉜다. 운이 좋다면 기연을 통해 전설의 협객을 만날 수 있으며, 등급이 낮은 협객이라도 플레이어와 함께 성장함에 따라 강해질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육성해 보자.

협객의 종류는 크게 맹장형, 보호형, 은사형의 3종류로 나뉜다. 맹장형 협객은 강력한 무공을 바탕으로 플레이어의 전투를 지원하는 공격형 협객이며, 보호형 협객은 아군의 피해를 경감시키고 강한 방어력을 제공하는 방어형 협객이다. 은사형 협객은 플레이어의 상태 이상과 체력을 회복시켜 줌으로써 생존을 책임져주는 협객이다.


▲ 화면 왼쪽 위에 표시되어 있는 나와 협객


▲ 운이 좋다면 전설급 협객을 만나는 기연을 얻을 수도

정통 무협 세계관의 무기와 무공 시스템

'풍운구검' 에는 6종류의 무기가 존재한다. 검은 명중률이 높고 다수의 적을 동시에 공격할 수 있지만 대미지가 비교적 낮고, 도는 명중률이 높고 대미지가 강하지만 한 명의 적만을 공격할 수 있다. 창은 공격속도가 높지만 역시 한 명의 적만 공격할 수 있으며, 봉은 창에 비해 대미지가 낮지만 다수의 적을 동시에 공격할 수 있다. 권과 각은 치명타율이 매우 높으며, 권의 경우 강력한 대미지로 한 명의 적을, 각의 경우 약한 대미지로 다수의 적을 공격할 수 있다.

'풍운구검' 에서 익힐 수 있는 무공은 총 300여 개로, 각 무기 별로 준비되어 있는 무공창을 통해 무공을 배우고, 전투 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장착할 수 있다. 장착한 무공은 전투 중 장착 순서대로 발동되며, 적에게 추가 대미지를 입히거나 출혈, 빙결, 허약 등의 상태이상을 부여하기도 한다. 무공은 수련을 통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플레이어와 함께 하는 협객의 경우도 무공을 따로 수련해야 한다. 단, 협객은 사용 가능 무기가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무기의 무공을 배울 순 없다.


▲ 나와 협객의 스탯 표시, 협객 무공창이 보인다

함께해요! 레이드 시스템과 인스턴스 던전 전투

다른 유저들과 파티를 이루어 공략이 가능한 레이드 시스템도 '풍운구검' 의 특징이다. '척살령' 으로 불리우는 '풍운구검' 의 레이드는 3명의 유저가 파티를 맺은 후 강력한 요괴를 퇴치하고 보물을 손에 넣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하루 20번까지 도전할 수 있다.

'척살령' 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자신을 포함 3명의 유저가 필요하며, 파티 요청 기능을 사용하면 손쉽게 파티를 구성할 수 있다.파티 구성원은 역할에 따라 주장, 보조, 호법의 위치를 부여받게 된다. 주장은 전투의 가장 선두에 서게 되며, 요괴들의 공격을 가장 많이 받게 되기 때문에 전반적인 전투 능력치가 높은 사람이 담당하는 것이 좋다. 보조는 2열에 서게 되며, 적의 공격력을 흡수하고 방어를 담당하게 된다. 호법은 전투 제 3열에 서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역할을 맡는다. 요괴와의 전투가 시작되면 3명이 동시에 전장에 들어서게 되며, 아군 파티의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파티 전용 기술 '진법' 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3인 1조 집합


▲ 주장, 보조, 호법에 맞춰 진형을 짠 후 적을 상대하자


▲ 레어 아이템을 얻는 것은 레이드의 꽃

미로 형태의 인스턴스 던전을 탐험할 수 있는 '칠살진' 도 '풍운구검' 의 재미 요소 중 하나이다. 메인 메뉴의 버튼을 통해 입장할 수 있는 '칠살진' 은 시작지점에서 출발하여 종점에 다다르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플레이어는 한 턴에 1칸씩의 네모 타일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으며, 새로운 칸에 도착할 때마다 전투나 이벤트가 벌어져 마치 보드게임을 하는 것 같은 재미를 준다.

'칠살진' 에는 다양한 종류의 특수 타일이 존재한다. '재학문답' 타일은 무협 세계관과 '풍운구검' 의 역사에 대한 퀴즈가 출제되며, '장생기약' 타일은 올라선 플레이어의 체력이 회복된다. '칠살비기' 타일은 플레이어와 협객의 능력치에 랜덤한 변화가 생기며, '기문둔갑' 타일은 클릭 후 행동수가 변화하거나 시야범위 증가, 원거리 이동 등 특수한 현상이 생긴다. '칠살진' 은 도중에 그만두더라도 플레이 진행과정이 모두 저장되며, 하루 2번까지 도전할 수 있다.


▲ 칠살진 입구를 지키고 있는 칠살노인


▲ 마치 보드게임을 하듯 게임을 진행해 나가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풍운구검 . 01. 01
플랫폼
웹게임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상해유주공사
게임소개
'풍운구검'은 중국 송나라 무림을 배경으로 각 문파의 전쟁을 소재로 삼은 무협 웹 RPG다. 검, 도, 창, 봉, 권, 각 등 6가지 무기와 300여 가지 무공, 7대 전설심법 등 총 500여 개의 다양한 무공과... 자세히
게임잡지
2003년 12월호
2003년 11월호
2003년 10월호
2003년 9월호
2003년 8월호
게임일정
202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