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온라인

라그나로크2 2차 CBT, ‘라그나로크’ 에서의 그 느낌 그대로

/ 4

‘라그나로크’의 공식 후속작 ‘라그나로크 2’ 의 2차 CBT가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 간 진행된다. 이번 CBT 에서는 직업별로 고정되었던 성별 제한이 사라지고 신규 직업이나 새로운 지역, 개인 상점이나 제조 대행, 강화된 카드 시스템 등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지난 CBT를 통해 수집한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라그나로크 2’ 2차 CBT 를 살펴보자

성별 제한 해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번 2차 CBT에서는 캐릭터의 외형에서 ‘라그나로크’ 특유의 느낌을 살리고, 직업에 따른 성별 제한을 없애 취향에 따른 다양한 캐릭터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기존 ‘매지션’ 의 2차 전직이었던 ‘소서러’ 의 경우 명칭이 ‘엘리멘탈리스트’ 로 바뀌었으며, 전투를 돕는 소환수인 물의 정령을 활용하여 더 강력한 기술을 사용할 수도 있게 되었다. 엘리멘탈리스트는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얻을 수 있는 재능 포인트의 분배에 따라 파티에서의 공격과 회복 전담이 나눠지는 특징이 있다.

▲ 성별 제한 드디어 풀리다

전투 외적인 재미를 추구하는 ‘듀얼 라이프’에도 변화가 생겼다. 이번 2차 CBT에선 전작 ‘라그나로크’ 에서도 주요 콘텐츠였던 ‘개인 상점’이 추가되었으며, 10레벨을 달성하면 특정 지역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 상점을 개설한 후 수수료 없이 아이템 등을 판매 할 수 있다. 또한, ‘개인 상점’ 에서 자신이 보유한 제조기술을 활용해 다른 유저의 아이템을 대신 제작해주는 ‘제조 대행’ 시스템도 추가되었다. ‘제조 대행’ 을 사용하면 유저는 자신의 제작 능력에 상관없이 개인상점 주인의 제조 능력을 활용, 재료만 공급해줌으로써 일반 상점에서 판매하지 않는 특별한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 앙증맞은 개인상점 개설

개선과 보안은 물론 신규 콘텐츠도 있다

카드 시스템 또한 전작의 시스템을 계승, 발전하여 업그레이드 된 형태로 부활했다. 기존의 카드시스템은 카드에 등급이 매겨져 있고 중복되는 카드가 많아 활용도가 낮았지만, 2차 CBT 부터는 ‘강화’ 시스템을 활용하여 낮은 등급의 카드를 모아 높은 등급의 카드로 탈바꿈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같은 종류와 등급의 카드들을 ‘합성’을 통해 상위 등급의 카드로 바꿀 수 있으며, 여러 특성의 카드를 장착해 새로운 특성을 부여하는 ‘조합’을 통해 다양한 부가효과를 얻을 수도 있다.



▲ 모으면 모을수록 이득이다

이번 테스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라면 단연 해상도를 꼽을 수 있다. 케어 CBT 가 최적화에만 중점을 두었다면, 2차 CBT 는 해상도에 따라 일정 크기로 UI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과 원활한 퀘스트 진행 정보를 제공하는 ‘퀘스트 헬프’ 기능, 투명화가 가능해진 월드맵 창 등을 추가해 사냥이나 이동 시의 번거로움을 덜었다.


▲ 사냥과 이동에 더이상의 방해는 없다

추가적으로 주어진 미션으로 얻는 칭호가 능력치에 영향을 주는 ‘카라 시스템’ 도 UI가 개선되고 미션이 주어졌을 때 알람 기능이 추가되는 등 전체적인 편의성이 강화되었고, 분위기에 맞지 않는 음향효과로 몰입을 방해했던 사운드 관련 기능 역시 확 달라진 BGM과 음성이 추가되어 게임에 대한 몰입도를 높였다.


▲ 쉽고 편하게 칭호를 모으자

개선과 보안은 물론 신규 콘텐츠도 있다

이전 테스트까지는 파티사냥 시 ‘차례 획득’과 ‘자유 획득’ 2가지 방식의 분배법만이 존재했지만, 이번 테스트에선 루팅 액션 없이 순서대로 파티원 가방에 아이템이 들어가는 ‘자동 획득 방식’, 파티장이 파티원 중 한 명에게 루팅 권한을 보유하게 하는 ‘담당자 지정 획득 방식’, 일정 등급 이상의 아이템에 한해 주사위를 굴려 획득하게 하는 ‘주사위 방식’ 3가지가 추가돼 총 다섯 가지의 방식의 분배가 가능해졌다. 이 밖에 길드NPC를 통해 결성할 수 있는 길드 시스템의 경우 마크등록과 공지설정기능이 추가되었고, 길드마스터에게는 길드 창고 사용과 함께 길드원들의 직위와 권한을 관리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졌다.


▲ 파티 사냥이 더 쉽고 편리해졌다

신규 맵과 도시도 다량 추가되었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지역은 필드 3종류와 던전 2종류, 그리고 도시 1종으로 총 6종류이며, 각양각색의 분위기를 가진다. 특히 전작 ‘라그나로크’에서 상인의 도시였던 항구 도시 알베르타의 경우 ‘라그나로크 2’ 특유의 느낌으로 재탄생 되었다. 또한 수중 환경이 추가되어 물의 깊이에 따라 헤엄을 치며 수중 이동을 할 수 있고, 여기에 숨 게이지등이 추가되어 수중이동시의 재미를 더했다.


▲ 새로 추가된 지역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그라비티
게임소개
'라그나로크 2'는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정식 후속작이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전투 직업과 전문 직업을 함께 육성하여 전투를 하면서 자신에게 필요한 콘텐츠들을 직접 생산하여 사용하거나 다른 유저들과...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