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틱게임월드에서 개발, 서비스하는 웹 항해게임 ‘에이지오브오션2’ 가 공개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미지의 도시를 발견하고 현실적인 무역이 가능한 경제 시스템과 다양한 전략이 가능한 해상 전투 시스템, 안정적인 서비스로 지난 비공개 테스트 당시 큰 호평을 받은바 있다. 오는 20일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하는 웹 항해게임 ‘에이지오브오션2’ 에 대해 알아보자.
다양한 직업, 개성 만점 항해가가 되라
‘에이지오브오션2’ 의 캐릭터는 항해 능력에 따라 총 7개의 직업으로 나뉘며 유저의 자유설정에 따른 직접 설정 옵션도 있어 8번째 캐릭터도 만들 수 있다. 각 항해가 캐릭터는 무역, 해전, 약탈 등 각 분야에 맞춰 능력이 특화되어 있어 유저는 선정한 캐릭터 성향에 따라 게임플레이 방향이 달라지게 된다.
▲각
능력에 특화된 캐릭터로 키울 수 있다
인재를 모아 함대를 만들자
게임에 처음 접속하면 선박의 구입 혹은 제조와 함께 함대를 창설하기 위해서 ‘인재 모집’ 을 해야 한다. 좋은 인재를 모집 할 수록 무역과 전투, 탐험 등을 통해 더 많은 금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항해가 등급은 흰색, 녹색, 파란색, 보라색 순으로 능력치 레벨이 나뉘어져 있다. 항해가주점 건물을 통해 모집할 수 있으며, 건물의 레벨이 높을수록 능력치가 높은 고급인력이 찾아온다.
출항에 필요한 선박을 상점에서 구입하거나 제조할 수 있는 ‘조선’ 시스템을 익힐 수 있다. 부두광장의 인사관리자를 통해 함대를 구성할 수 있으며, 고용한 항해가의 인솔 능력에 따라 함대의 중량이 결정되어 필요한 만큼의 선박 수를 배치할 수 있다. 또한 함대 창설 시 일정량의 금화를 적재해야 출항 및 무역에 필요한 각종 업무(출항, 선원고용, 선박 수리, 거래품 구입)를 처리 할 수 있다.
▲선원
모집에 대해 상세하게 나와있다
현실적인 시장경제가 살아있는 시스템
‘에에지오브오션2’ 는 12개국, 300개 이상의 항구가 존재한다. ‘무역 시스템’ 을 통해 500 종류이상의 무역 물품을 실시간으로 공급에 따른 가격 변동이 생겨 각종 차익을 챙길 수 있는 등 현실적인 시장경제를 경험할 수 있다.
상장(길드)된 이후부터는 다른 항해가들도 자신의 상회 주식을 매도, 매수할 수 있어 상회에 가입되어 있는 멤버들도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증권 시스템’ 존재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는 ‘증권 거래소' 를 통해 주식의 매도, 매수 수량이 없다면 구입도 판매도 되지 않는다.
소속된 상회의 규모를 키우기 위해서는 유저들간의 협력과 기부가 반드시 필요하다. 길드는 기존 게임들처럼 단순 커뮤니티성 개념만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닌, 상회원들의 전체적인 이익창출과 관련된 구심요소를 더불어 갖추고 있다. 주가를 최고조로 상승시켜 판매하면 천문학적인 부를 손에 넣게 되는 짜릿한 기회를 제공한다.
▲전
세계 모든 항구를 돌아보자
▲증권거래소를
이용해 큰 돈을 벌 수 있다
다양한 약탈과 전투로 해적왕에 도전하라
유저는 자신의 출신국가 항구 외에 모든 항구를 공격할 수 있는 ‘항구약탈’ 시스템이 있다. 해적항구(NPC)나 유저항구를 공격해 경험치와 금화를 쌓을 수도 있으며, 상회 기점을 빼앗아 지나가는 함대 약탈도 가능하다. 약탈에 성공하면 패배한 함대의 금화와 전리품을 획득 할 수 있으며, 해적성향이 높아지면 해적왕 칭호를 받을 수 있다.
▲함선전에
다양한 스킬도 존재한다
상회기점을 등록해 길드 전쟁을 준비해라
‘에이지오브오션2’ 는 상회기점을 만들어 유저상회를 공격하기 위해서는 먼저 NPC상회 기점을 공격해 내 상회 기지를 확보해야 한다. 전투를 통해 정복 후에는 패배한 NPC상회가 보유중인 특정 상품에 대한 점유권한을 인수할 수 있는 권한이 생기며, 12시간 내 해당비용을 지급하고 인수를 하면 그 때부터 해당 항구는 상회기점으로 등록이 된다.
상회장이 타겟 유저상회에 선전포고를 하여 ‘길드 전쟁’을 할 수 있다. 선전포고 시점으로부터 24시간 후부터 타겟으로 한 상회원들을 공격 할 수 있다. 상회전투를 진행하면 유저나 해적항구를 공격한 것보다 더욱 많은 전적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어 상회 레벨업이 용이하다. 미지의 지역을 개척하고. 무역과 함대전으로 멋진 모험이 가능한 ‘에이지오브오션2’ 를 기대한다.
▲상회
기지를 통해 길드전을 할 수 있다
- 바람 클래식 이어, '듀랑고'가 메이플 월드로 돌아온다
- [순위분석] 이터널 리턴 정조준, 슈퍼바이브 ‘껑충’
- 아키에이지 서비스 종료 결정, 12년 역사 막 내린다
- 미야자키 대표 “엘든 링 2 개발 고려하지 않고 있다”
- [오늘의 스팀] 첫 90% 할인에 탄력 받은 ‘더 헌터’
- [기자수첩] 게임대상 점수 비중, 알려진 것과 달랐다
- 독재 어렵네, 다이렉트게임즈 '트로피코 6' 타임 세일
- 맛있게 매콤해진 빌드 맛집, 패스 오브 엑자일 2
- 너무 늦어버린 수작,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
- ‘28만 6,000원’ 젤다 마스터 소드 레플리카 국내 판매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