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웹게임

쾌걸삼국지 정식서비스, 코믹액션의 계보를 잇는다

/ 1


▲ 오는 23일 정식서비스에 돌입하는 '쾌걸삼국지'

중국의 상해유주공사가 개발하고 앤틱게임월드가 서비스하는 웹게임 ‘쾌걸삼국지’ 가 오는 23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쾌걸 삼국지’ 는 제목처럼 삼국지를 소재로 한 게임이지만, 여타 웹게임처럼 건물 건축에 목숨을 거는 뻔하고 번거로운 방식은 없다. SD 횡스크롤 방식의 적과의 실시간 전투를 지원해 보다 전략적인 RPG가 되도록 했으며, 코믹한 게임 진행과 연출력을 첨가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했다. 스토리는 플레이어가 고대의 신 헌원 황제의 후손이 되어, 3,000년 후 부활한 악신 형천을 굴복시키고 삼국을 하나로 통일해야 하는 사명을 완수해야 한다.


▲ '쾌걸삼국지' 프로모션 영상

플레이어는 게임 시작과 함께 위, 촉, 오, 랜덤 등 총 4개 중 하나 선택해야 한다. 국가는 한 번 결정하면 변경할 수 없고 전개되는 스토리 또한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 변경이 불가능 하니 국가 선택은 신중해야 한다

주인공 캐릭터와 삼국지 무장들의 만남 그리고 무혼 시스템

‘쾌걸 삼국지’ 는 삼국지의 명장들을 고용해 적군과 적장을 쓰러트리고 성장시킬 수 있다. 플레이어가 선택할 수 있는 직업군은 전사, 모사, 무희, 자객 등 총 4개이며, 각 직업군은 2개씩의 2차 직업으로 나뉜다. 여기에 주인공 캐릭터를 포함. 총 5명의 무장을 편성해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일반부터 명장까지 무장의 등급이 총 6가지로 나뉘며, 등록과 수집 콘텐츠인 명장록을 통해 자세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유저가 선택할 수 있는 직업 중 전사는 높은 물리공격과 물리 방어력을 자랑하는 직업으로, 무사와 투사로 전직이 가능하다. 무희는 보조스킬과 치료가 특기인 직업으로, 선녀와 요희로 전직이 가능하다. 모사는 높은 마법 공격과 명중률을 가진 직업으로, 요술사와 선술사로 전직이 가능하다. 자객은 높은 명중률과 회피율을 자랑하는 직업으로, 살수와 암살자로 전직이 가능하다.


▲ 물리 공격과 방어가 전사와 치료가 특기인 무희 이미지


▲ 마법 공격에 특화된 모사 남녀 이미지


▲ 명중률과 회피에 뛰어난 자객 남녀 이미지

게임 내 등장하는 삼국지의 무장들은 위나라 21명, 촉나라 20명, 오나라 20명, 황건적 3명 및 기타 10명이다. 모든 무장들은 2개의 스킬을 배울 수 있으며, 6등급에 해당하는 명장이 되면 고유의 명장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전투에서 한층 더 강한 위력을 과시한다. 또한 적진의 스타일에 따라 무장의 우선 공격을 설정해 진형과 진법에 따라 전략적으로 공략할 수도 있다.


▲ 명장 등록과 모집이 가능한 명장록

한편, ‘쾌걸 삼국지’ 의 전투는 크게 PvE와 PvP로 나뉜다. PvE의 종류는 파티 공략, 레이드 공략을 지원하며, PvP의 종류는 길드전, 국가전, 비무대회, 삼국 패왕전, 영토 쟁탈전 등 총 5가지를 제공한다.

무장의 능력을 상향시켜 전투 능력을 높일 수 있는 무혼 시스템도 존재한다. 무혼 시스템의 사용 방법은 제단을 통해 고대 무장의 혼백을 소환하는 것으로, 각 무장마다 최대 3개까지 장착시킬 수 있다. 등급은 백색, 녹색, 청색, 자색, 황색으로 구분되며 경험치와 능력 상승폭도 각기 다르다. 종류는 물리공격, 마법공격, 명중률, 치명타, 회피율, 체력, 속도 등 총 7가지다.


▲ 제단을 통해 고대 무장의 혼백을 소환하는 무혼 제단


▲ 무혼은 최대 3개까지 장착할 수 있다

노예가 되어라! 희로애락이 교차하는 ‘영토 시스템’

‘쾌걸 삼국지’ 는 ‘영토 시스템’ 의 일환으로 해상약탈, 농작, 경마, 영토점령 등을 즐길 수 있다. ‘영토 시스템’ 은 플레이어가 다른 유저의 영토에 진입해 게임 화면에 표시된 깃발 아이콘을 클릭하면 발동한다. 전투 승리 시 영토를 점령하고 점령 당한 유저는 노예가 되어 주인 영토의 감옥에 갇혀 성벽수리, 청을, 시중 등 명령에 따른 치욕을 경험하게 된다. 특히 본인의 영토 관아에서 징수한 세금의 일부분도 상납하기까지 해야 한다.

노예가 된 유저가 해방되려면 자신의 영토에 꽂힌 주인의 깃발 아래 점령해방 아이콘을 클릭해 주인에게 반란(1:1대결)을 일으키고 승리해야만 완전한 자유의 몸이 될 수 있다.


▲ 영토 점령으로 상대 유저에게 승리하면


▲ 갖은 명령으로 치욕을 선사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미지] 쾌걸 삼국지 정식 서비스 스크린샷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웹게임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상해유주공사
게임소개
'쾌걸삼국지'는 RPG의 캐릭터 육성을 바탕으로 던전에 따라 전술을 전략 게임의 재미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웹게임이다. 영토 시스템에서 농작, 군마 사육, 해상 약탈 등 시뮬레이션 게임의 콘텐츠도 탑...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