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카톡으로 멀티 게임을? 카카오별에 스낵게임 2종 추가된다

/ 4


▲ 2월 중 공개될 신규 '스낵게임'인 '프로도의 해저탐험' (사진제공: 카카오)


[관련기사]
[뉴스] 접속만 해도 한정판 이모티콘이... 카카오톡 '게임별'이란?

[프리뷰] 은근히 도전심 자극하네, 카카오톡 게임별 '스낵게임' 10종


최근 카카오톡에 추가된 네 번째 탭인 게임별은 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 참여 등 여러 기능을 지원한다. 그러한 게임별의 기능 중 하나인 ‘스낵게임’에 신규 2종이 곧 추가된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스낵게임’ 2종 중에는 멀티플레이 게임이 포함되어 있어서 기대를 더하고 있다.


‘스낵게임’은 게임별을 통해 서비스되는 무료 미니게임이다. 카카오톡 게임별 업데이트만 되어있으면 별도의 설치 없이 언제 어디서든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카카오친구들과 플레이 점수를 공유해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바로 ‘스낵게임’의 장점. 다만 문제는 게임의 구조가 단순해서 쉽게 질릴 수 있다는 것인데, 새로운 ‘스낵게임’ 2종의 등장으로 새롭고 신선한 재미가 더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추가되는 ‘프로도의 해저탐험’은 장애물 피하기 게임이다. 게임이 시작되면 위아래로 긴 수초들이 자라있는데, 캐릭터를 위아래로 움직여 수초에 걸리지 않게 계속 전진시켜나가야 한다. 조작은 간단하다. 가만히 두면 캐릭터는 점점 아래로 가라앉고, 화면을 아무 곳이나 누르면 위로 떠오른다. 시간제한은 없으며 얼마나 많은 수초를 피했는지에 따라서 점수가 정해진다. 카카오에 따르면 ‘프로도의 해저탐험’은 2월 중에 공개될 예정이다.


‘프로도의 해저탐험’과 함께 공개된 ‘콘의 줄다리기’는 ‘스낵게임’ 중 최초의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게임이다. ‘콘의 줄다리기’에서 플레이어는 무작위로 뽑힌 세 명의 캐릭터를 사용해 줄다리기를 해야 한다. 캐릭터는 저마다 일정한 초당 파워 생산량을 지니고, 플레이어가 화면을 눌러도 파워가 생산된다. 일정시간 동안 이렇게 얻은 파워의 양을 상대 플레이어와 비교하여 더 높은 파워를 축적한 쪽이 게임에서 승리한다. 언뜻 보아서는 누가 화면을 더 빠르게 연타하느냐의 싸움이 다일 것 같지만, 캐릭터마다 특수기술을 지니고 있어서 언제 어떤 기술을 사용할지 고민해야 하는 전략성도 요구된다. ‘콘의 줄다리기’는 1분기 내에 공개될 예정이다.


더불어 카카오는 2월 27일부터 3월 13일까지 게임별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두 종류로, 멤버십에 가입만 하면 아이유 리얼콘을 지급하는 ‘아이유 리얼콘 지급’과, 이벤트 중인 ‘스낵게임’을 플레이하고 일정 점수를 넘기면 게임별 XP 100이 증정되는 ‘아이유를 이겨라’가 있다.



▲ 2월 27일부터 3월 13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 이벤트로 지급될 아이유 리얼콘
(사진제공: 카카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새벽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