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서머너즈 워 MMORPG 포함, 컴투스 신작 '7종' 공개

/ 4
컴투스는 8일, 2017년 2분기 컨퍼런스 콜에서 올해 하반기부터 내년 상반기 중 출시될 모바일게임 신작 7종을 공개했다.

먼저, 컴투스 대표작 '서머너즈 워'를 모바일 MMORPG로 만든 '서머너즈 워 MMORPG(가칭)'가 소개됐다. 올해 초 발표된 바 있는 '서머너즈 워 MMORPG'는 '서머너즈 워' 세계관을 바탕으로 소환수를 소환하고, 퀘스트를 수행하고, 장비를 성장시키고, 자신만의 던전을 만들어 경쟁하는 등 MMORPG 장르에서만 가능한 새로운 재미를 구현했다.

컴투스 이용주 이사는 '서머너즈 워 MMORPG'가 원작 '서머너즈 워' 유저를 자기잠식하지 않겠냐는 질문에 대해 "수집형 RPG와 MMORPG라는 장르적 차이가 있어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이미 북미 유저들이 서머너즈워 IP를 잘 알고 있는 시점에서, 오히려 MMORPG 적인 재미를 원해 다른 게임으로 떠나간 유저들이 재유입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MMORPG'를 내년 상반기 중 글로벌 출시해, 아직까지 크게 흥행한 모바일 MMORPG가 없는 서양에서 관련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서머너즈워 MMORPG' (사진제공: 컴투스)
▲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서머너즈워 MMORPG' (사진제공: 컴투스)

'체인 스트라이크'는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신규 모바일 RPG로, 전통적 보드게임 체스를 모티브로 제작된 턴제 전투 시스템을 선보인다. 각 유닛의 위치 선정과 전략적 스킬 사용에 따라 승패가 갈리는 다이나믹한 전투를 바탕으로, 200여 종의 캐릭터, 스토리 기반의 PvE 던전, 다양한 보스전, 실시간 PvP 전투 등을 즐길 수 있다.

체스 식 전략을 RPG에서 구현한 '체인 스트라이크' (사진제공: 컴투스)
▲ 체스 식 전략을 RPG에서 구현한 '체인 스트라이크' (사진제공: 컴투스)

'낚시의 신 VR'은 컴투스 기존 주요 IP인 '낚시의 신'을 VR로 재구성한 게임이다. 원작 특유의 생생한 물고기 묘사와 애니메이션을 적극 활용했다. 구글 데이드림 뷰어 플랫폼을 통해 리모트 컨트롤러를 낚싯대 삼아 직접 던지고 당기는 생동감 넘치는 VR 낚시를 느낄 수 있다. '낚시의 신 VR' 역시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낚시의 신' IP를 VR로 재탄생시킨 '낚시의 신 VR' (사진제공: 컴투스)
▲ '낚시의 신' IP를 VR로 재탄생시킨 '낚시의 신 VR' (사진제공: 컴투스)

'댄스빌'은 컴투스가 5년 개발 기간을 거쳐 공개한 샌드박스형 게임으로, 음악과 춤을 소재로 유저 스스로 자유롭게 뮤직비디오를 창작해 친구들과 공유하며 즐기는 것을 골자로 한다. 컴투스는 초등학생을 포함한 글로벌 전연령층을 타겟으로 올 하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뮤직비디오 촬영과 공유를 콘셉트로 한 샌드박스 게임 '댄스빌' (사진제공: 컴투스)
▲ 뮤직비디오 촬영과 공유를 콘셉트로 한 샌드박스 게임 '댄스빌' (사진제공: 컴투스)

'버디크러시'는 간편한 샷 방식, 귀여운 캐릭터, 화려한 연출, 만화 같은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캐주얼 골프 게임이다. 캐릭터, 골프장비, 골든버디, 캐디, 코스튬 등 다양한 부분에서 성장 및 수집이 가능하며, 스토리모드, 매치토너먼트, 투어모드, 챌린지모드 등 싱글과 멀티에서 즐길 수 있는 풍부한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역시 올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캐주얼 골프 게임 '버디크러시' (사진제공: 컴투스)
▲ 캐주얼 골프 게임 '버디크러시' (사진제공: 컴투스)

'히어로즈워 2'는 모바일게임 시장 초기에 성공을 거둔 바 있는 '히어로즈 워' IP를 계승하는 후속작이다. '이동과 공격을 동시에 하는 신개념 턴제 RPG'라는 콘셉트에 맞춰, 세밀한 영웅 컨트롤로 전략성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한 유저가 다수의 용병단(길드)에 가입할 수 있어 길드 단위로 즐기는 경쟁과 협력 플레이 역시 그만큼 더 많이 즐길 수 있는 구조다. '히어로즈 워 2'는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히어로즈 워'의 정통 후속작, '히어로즈 워 2' (사진제공: 컴투스)
▲ '히어로즈 워'의 정통 후속작, '히어로즈 워 2' (사진제공: 컴투스)

마지막으로는 액티비전의 콘솔 IP이자 최근 넷플릭스를 통해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된 '스카이랜더스'의 모바일 버전이 소개됐다. '스카이랜더스 모바일(가칭)'은 컴투스와 글로벌 탑 IP와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로, 유저 간 실시간 대전을 중심으로 하는 턴 방식 RPG다. 컴투스는 글로벌 인지도가 높은 '스카이랜더스' 캐릭터와 스킬을 조합해 즐기는 전략적인 덱 구성과 전투 진행이 글로벌 흥행을 불러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액티비전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하는 '스카이랜더스 모바일' (사진제공: 컴투스)
▲ 액티비전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하는 '스카이랜더스 모바일' (사진제공: 컴투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