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변신수집과 수성전, 웹젠 'R2' 대규모 업데이트 공개

/ 1
'R2' 대표이미지 (사진제공: 웹젠)
▲ 'R2' 대표이미지 (사진제공: 웹젠)

웹젠은 10일, 자사의 PC MMORPG ‘R2‘의 신규 업데이트를 안내하는 특별 사이트를 열어 ‘아포칼립스 파트3-데이브레이크’ 업데이트 내용을 미리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변신수집 시스템’과 ‘수성전’이다. 먼저 ‘변신수집 시스템’은 기존 하드코어 변신 퀘스트를 완료하고, 광대, 닌자, 헤라클래스 등 7개 캐릭터의 변신 스킬을 획득한 후 해당 스킬의 다색 카드를 모아 새로운 액티브 스킬을 얻을 수 있는 수집형 콘텐츠다.

각각의 변신 스킬에 맞는 다색 카드를 2개 이상 조합하면 ‘변신 스킬 조합’의 타이틀이 활성화된다. 조합에 필요한 다색 카드는 하드코어 퀘스트를 완료한 후 해당 퀘스트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획득한 변신은 영혼석으로 강화할 수도 있다. 강화에 필요한 영혼석은 특정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변신한 상태로 모든 몬스터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다.

모든 서버의 게임회원들이 참가해 실시간으로 승부를 겨루는 ‘아레나’에 신규 모드인 ‘수성전’도 추가된다. ‘수성전’에서는 사냥한 몬스터 수에 따라 여러 게임 아이템으로 구성된 ‘아레나 등급 상자’를 차등 지급한다. 수성전은 공성전이 진행되는 시간 외에는 ‘[NPC]파이오니오스’를 통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단, 캐릭터 레벨 40이상부터 입장 가능하며, 하루 참여 횟수는 최대 5회로 제한된다.

이외에도 웹젠은 ‘아레나’에 랭킹 시스템을 추가해 각 모드 별 1위부터 10위까지의 상위 회원들에게 랭킹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아레나 참여 중 점수 및 순위 등의 경기 현황을 안내하는 업데이트를 적용해 게임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R2’ 대규모 업데이트 ‘아포칼립스 파트3-데이브레이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R2’의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웹젠
게임소개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삼은 'R2'는 가상지역 '콜포드' 섬을 놓고 여러 세력이 패권을 다투는 이야기를 그린 3D MMORPG다. 'R2'는 성을 중심으로 존재하는 작은 지역 '스팟'과 스팟 점령에 따른 특수 스... 자세히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