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올해 루키는 누구? '블소' 2018 문파대전 4일 최종전

오는 4일 열리는 '블소 토너먼트 2018 문파대전'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 오는 4일 열리는 '블소 토너먼트 2018 문파대전' 최종전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e스포츠 대회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8 문파대전(이하 2018 문파대전)’ 최종전이 오는 4일 열린다.

'2018 문파대전'은 비무와 던전 공략(타임어택) 등 4개 종목에서 최고 문파를 가리는 대회다. '블소' e스포츠 정규 리그 출전 기록이 없는 일반 이용자가 참여해 실력을 겨루는 점이 특징이다.

오는 4일 열리는 '문파대전: 더 파이널(이하 더 파이널)'은 비무 개인전 ‘슈퍼루키 토너먼트’ 참가자와 비무 태그전 ‘베테랑 토너먼트’ 참가 문파가 한 팀을 이뤄 대결하는 종목이다. 블소 정규 대회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친 4명의 선수(윤정호, 한준호, 최성진, 손윤태)가 커맨더로서 각 팀을 돕는다. 더 파이널은 개인전과 태그매치를 혼합한 믹스 매치 방식이다.

최종전에 앞선 3일에는 '레이드 레이스: 문파 결사대(이하 레이드 레이스)' 경기가 중계된다. '레이드 레이스'는 던전 공략 시간으로 경쟁하는 타임 어택 종목으로, '2018 문파대전'에 처음으로 도입했다. 우승 문파는 모두 같은 조건으로 플레이하는 ‘공략전’과 자신의 캐릭터로 플레이하는 ‘화력전’ 결과를 더해 결정된다. 레이드 레이스 경기 중계는 '블소 토너먼트 2016 월드 챔피언십' 우승자인 김신겸 선수가 함께 한다.

한편, 지난 1월 27일 열린 문파대전 1회에서는 유태근 선수(슈퍼루키 토너먼트)와 KUDETA팀(베테랑 토너먼트)이 우승을 차지했다. 유태근 선수와 KUDETA는 한 팀을 이뤄 '더 파이널' 우승에 도전한다. 모든 대결은 케이블TV 채널 OGN과 블소 e스포츠 홈페이지, 블소 토너먼트 트위치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블소 토너먼트 2018 문파대전'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20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