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팍스와 코믹콘 개최사 리드팝, 유로게이머 인수


▲ '서울 코믹콘' 주최사 리드팝이 게임전문매체 게이머 네트워크를 인수했다 (사진출처: 유로게이머)

국제 행사 기획사 리드팝이 게임전문미디어 그룹인 '게이머 네트워크'를 인수했다. 이번 인수로 리드팝은 게이머 네트워크 자회사인 유로게이머(Eurogamer), 게임스인더스트리비즈(GamesIndustry.biz), 록페이퍼샷건(Rock Paper Shotgun), US게이머(USgamer), VG247 등 여러 유명 게임매체를 확보하게 됐다.

2월 26일에 이루어진 이번 인수는 리드팝이 2008년부터 유로게이머가 주최 중인 행사 EGX에 주목한 결과로 보인다. 초기에 유로게이머 엑스포라는 이름으로 개최된 EGX는 2017년을 기준으로 약 8만 명이 참석하는 규모 있는 게임 행사로 성장했다. 이에 지금까지 북미 중심으로 활동하던 리드팝이 유럽에 통할 콘텐츠와 매체를 얻기 위해 게이머 네트워크를 인수했다는 것이다.


▲ 8만 명이 모인 EGX 2017 행사장 전경 (사진출처: 유로게이머)

게이머 네트워크 창립자인 루퍼트 로먼은 이번 인수가 매체 공정성에는 어떤 영향도 주지 않을 것이라 단언했다. 그는 "우리가 지닌 온라인 채널과 유럽 이벤트, 그리고 리드팝의 전세계적으로 명성 높은 미국 콘텐츠를 조합하면 막강한 결과가 나올 것"이라면서도, 18년 동안 독립된 매체로 활동해온 게이머 네트워크의 공정성을 잃지 않을 거라고 전했다.

리드팝은 2008년 영국 소재 행사 기획사 리드 전시(Reed Exhibitions)가 미국 '덕후 문화'를 공략하기 위해 설립했다. 이후 리드팝은 비영리 행사였던 샌디에고 코믹콘을 본 딴 영리 행사 뉴욕 코믹콘을 주최해 큰 상업적 이익을 거두기 시작했고, 지금은 상하이, 델리, 뭄바이, 파리, 서울 등 세계 여러 도시에서 코믹콘을 운영 중이다. 리드팝은 그 외에도 북미 유명 게임 행사 PAX, 스타워즈 셀레브레이션 등 다양한 행사를 기획 및 주최한다.


▲ 리드팝이 2018년 주최 준비 중인 다양한 행사들 (사진출처: 리드팝 공식 홈페이지)

이번 게이머 네트워크 인수로 리드팝 포트폴리오에는 EGX도 추가됐다. 지금까지 영국에서만 개최됐던 EGX지만, 2018년 올해는 독일 베를린에서도 열린다. 이러한 변화를 볼 때, EGX는 리드팝의 행사 노하우와 자본을 바탕으로 빠르게 규모과 개최 장소를 확장해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영향력 있는 게임매체를 다수 확보함에 따라, 리드팝이 게임시장에 미치는 영향도 전보다 훨씬 막강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리드팝은 올해도 서울에서 코믹콘을 개최한다. '코믹콘 서울 2018'은은 8월 3일부터 5일까지 총 3일 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입장권 판매는 오는 3월 20일부터 인터넷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