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포트나이트'가 무료, 닌텐도 스위치 하반기 라인업 총정리


▲ '포트나이트' 닌텐도 스위치 E3 2018 트레일러 (영상출처: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소문이 무성했던 '포트나이트' 닌텐도 스위치 버전이 사실로 밝혀졌다. 특히 한국 기준 6월 13일 새벽 6시부터 '포트나이트'를 스위치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올해 하반기에 출시되는 닌텐도 스위치 신작 출시 일정이 모두 공개됐다.

닌텐도는 6월 12일(북미 기준) 진행한 온라인 프레젠테이션 'E3 2018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스위치 하반기 라인업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필두에 선 것은 발표와 동시에 무료 버전 출시에 나선 '포트나이트'다. 이 외에도 인디 게임 '할로우 나이트'와 EA 대표 축구 게임 '피파 18', '폴아웃 셀터', '팔라딘스', '스시 파이터'가 닌텐도 다이렉트 일정에 맞춰 스위치에 출격했다.

이 외에도 주목도 높은 게임이 스위치에 집결한다. 신작보다는 기존에 다른 기종으로 출시된 게임 이식작이 주를 이룬다. 우선 여름에는 6월 13일과 21일에 각각 출시되는 '캡틴 토드'와 '마인크래프트', 29일에 출시되는 '율펜슈타인: 더 뉴 콜로서스'와 '크래시 엔 세인 트릴로지', 8월 7일에 나오는 '오버쿡 2' 등이 있다. 이 외에도 '다크 소울 리마스터', '스플래툰 2' 신규 확장팩 등이 있다. 여기에 6월 14일부터 스퀘어에닉스 신작 '옥토퍼스 트래블러' 체험판이 배포된다.


▲ '옥토퍼스 트래블러' E3 2018 트레일러 (영상출처: 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

이어서 가을 이후에는 9월 7일에 출격하는 'SNK 히로인즈 태그 팀 토너먼트'와 9월 28일에 출시되는 '피파 19', 10월 2일에 출동하는 '록맨 11', 10월 16일과 23일에 각각 등장하는 유비소프트 신작 '스타링크: 배틀 포 아틀라스'와 '저스트 댄스 2019'가 나온다. 이 외에도 '웨이스트랜드 2',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 '아레나 오브 발러(펜타스톰)' 등이 가을에 스위치에 합류한다. 마지막으로 연내 출시 예고작으로는 '드래곤볼 파이터즈', '킬러 퀸 블랙'이 있다.


▲ 추억을 자극하는 도트 그래픽이 인상적인 '킬러 퀸 블랙' (영상출처: 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

이 외에도 본편 500년 전을 배경으로 한 '제노블레이드 2' DLC '황금의 나라 이라'가 9월 14일에 출시되며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는 11월 16일 출시된다. 아울러 '포켓몬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전용 컨트롤러 '몬스터볼 플러스'에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얻을 수 없는 환상의 포켓몬 '뮤'가 들어 있다는 정보가 공개됐다.


▲ '몬스터볼 플러스'에는 '뮤'가 들어 있다 (사진출처: 닌텐도 다이렉트 생중계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포트나이트 2018. 01. 23
플랫폼
온라인 , 비디오 | PS4 , Xbox One
장르
액션
제작사
에픽게임즈
게임소개
‘포트나이트’는 에픽게임즈에서 개발한 온라인 협동 생존게임으로, 샌드박스 건설과 타워 디펜스와 같은 몰려오는 재미를 앞세우고 있다. 플레이어는 낮에 다양한 재료를 수집해 요새를 건설하고, 저녁에는 몰려오는 좀비 ... 자세히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