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스탠리 패러블 ‘5년 게임 하지마’ 도전과제... 곧 달성된다

스탠리 패러블
▲ '스탠리 패러블' 도전 과제 목록 (사진출처: 스팀 갈무리)

스팀에는 다양한 도전 과제가 준비되어 있다. 하나하나 완료되는 도전 과제를 보는 것도 게임 플레이의 재미 중 하나인데, 개중에는 ‘이걸 어떻게 깨나’ 싶은 것도 있다. 그런 ‘불가능해 보이는’ 도전 과제 중 하나가 클리어할 수 있게 되어 화제다.

해당 게임은 특별한 스토리와 풍자를 지닌 어드벤처 게임 ‘스탠리 패러블’이다. ‘스탠리 패러블’에는 ‘Go outside(밖으로 나가라)’라는 이름의 도전 과제가 있다. 해당 도전 과제는 5년 동안 ‘스탠리 패러블’을 플레이하지 않으면 획득할 수 있다.

그리고 2018년 10월 18일이 딱 게임 발매 5년이 되는 날이다. 즉, 지금까지는 아무리 노력해도 도전 과제를 딸 수 없었지만, 게임을 발매일에 구매하고, 그 이후 플레이하지 않았다면 도전 과제를 달성하는 셈이다. 실제로 스팀 통계를 보면 달성하는 사람이 점점 생겨나고 있다. 18일 기준, ‘Go outside’ 도전 과제를 얻은 유저는 전체 플레이어 대비 7.4%에 해당한다. 다만, PC 시간을 5년 뒤로 설정해 실제로 기다리지 않아도 도전 과제를 달성할 수 있는 '꼼수'도 있어 통계가 정확치는 않다.

이 밖에도 ‘스탠리 패러블’에는 온갖 기상천외한 도전 과제가 있다. 화요일 내내 게임을 플레이해야 획득하는 ‘Commitment’는 전체 플레이어 중 1.6%가 획득했고, 획득이 불가능하다는 도전 과제 ‘Unachievable’은 소프트웨어 허점을 파헤친 유저 4.4%가 얻었다.

‘스탠리 패러블’은 현재 1만 6,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만약 지금 게임을 구매한다면, 2023년에 ‘Go outside’ 도전 과제를 획득하게 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스탠리 패러블 2013. 10. 17
플랫폼
|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게임소개
'스탠리 패러블'은 선택에 따라 스토리가 바뀌는 선택형 1인칭 탐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거대 빌딩에서 근무 중인 427번 직원 '스탠리'가 되어 갑자기 업무 계통이 마비된 회사 내부를 탐험하게 된다. 자세히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