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1월 19일 베타테스트를 실시하는 '아티팩트' (사진출처: 도타2 프론트맨 Wykrhm Reddy 트위터)
지난 8월 발표된 '도타 2' 배경의 카드 게임 '아티팩트'가 베타테스트를 실시한다. 베타테스트 일정은 오는 11월 19일로, 출시일인 29일까지 총 10일 간 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셈이다.
'아티팩트'는 '하스스톤', '궨트' 등 인기 IP를 활용한 카드 게임의 일환으로, 밸브가 자사 대표작 '도타 2'를 소재로 제작 중이다. 이 게임은 오는 11월 29일 스팀으로, 2019년 모바일로 발매 예정이며, 한국어도 지원한다.
'아티팩트'는 '도타 2’ 제작진과 ‘매직: 더 개더링’을 비롯한 다양한 카드 게임 제작자로 알려져 있는 리차드 가필드가 공동 제작했다. 카드 게임에 AOS 조작 요소를 결합해, 3개 공격로와 타워 등이 존재한다. 상대 타워 3개 중 2개를 먼저 파괴하면 승리하고, 영웅 카드와 크립트, 어빌리티, 유틸리티, 상점 등을 잘 사용해 경기에서 승리해야 한다.
오는 11월 29일 출시되는 '아티팩트' PC 버전에는 영웅 카드 44종을 비롯한 카드 280종이 포함되어 있으며, 별도로 구입할 수 있는 무작위 카드 부스터 팩 또한 2달러(한화 약 2,200 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게임 속 카드들은 스팀 커뮤니티 장터를 통해 사고 팔 수 있다.
밸브 '아티팩트'의 정식 발매판 가격은 20달러(한화 약 2만 2,000원)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메카 취재팀장을 맡고 있습니다jong31@gamemeca.com
- 디아 4 최초 하드코어 100레벨 캐릭터, 서버 튕김으로 사망
- 디아블로 4 핫픽스 패치, 원소술사와 도적 너프됐다
- 한정 아이템 포함, 버거킹 디아4 이나리우스·릴리트 와퍼 출시
- [포토] 여기가 버거킹인가요? "디아블로 4 불지옥입니다"
- 빽다방, 백종원의 팬심 담긴 디아블로 4 포션 음료 출시
- 테라리아, PC판 출시 10년 만에 한국어 공식 지원한다
- [이구동성] 디아블로 4 패스트트랙 입장하실게요~
- 누구나 사용 가능한 게임사 무료 폰트, 뭐가 있나?
- 최대 4인까지 동시 플레이, 테라리아 공식 보드게임 발표
- 1라운드 '무릎' 4연승, 철권 7 한일전 한국 승리로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