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오버워치' 새로운 챔피언은 황야의 무법자 '애쉬'

/ 1
'오버워치'에 새롭게 합류하는 맥크리의 오랜 악우 '애쉬' (사진출처: 블리즈컨 생중계 영상 갈무리)
▲ '오버워치'에 새롭게 합류하는 맥크리의 오랜 악우 '애쉬' (사진출처: 블리즈컨 생중계 영상 갈무리)

지난 7월 출시된 '레킹볼'의 뒤를 잇는 '오버워치' 신 영웅 '애쉬'가 '블리즈컨 2018' 현장에서 공개됐다.

'애쉬'는 '오버워치' 보안관 영웅인 '맥크리'의 오랜 벗으로, 새로운 시네마틱 영상 '재회'를 통해 등장한다. 애쉬는 열차에서 운반되던 어떤 물품을 갈취하기 위해 일당들과 함께 폭탄 테러를 감행하고, 그 과정에서 이를 막으려는 맥크리와 마주친다. 치열한 전투 끝에 애쉬와 그 일당들은 맥크리에게 붙잡히게 된다.

이어 영웅 소개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서 애쉬는 강력한 반동과 한 방 파워를 지닌 라이플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며 다수의 영웅을 제압하는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샷건 반동을 이용해 튀어오르거나 뒤로 크게 물러나는 등 유틸적인 측면도 비춰진다.

라이플을 사용하는 캐릭터 특성 상 '라인하르트'나 '브리기테'와 같이 방벽을 사용하는 캐릭터에게 약한 모습을 보일 수 있는데, 애쉬는 이를 '수류탄' 스킬로 극복한다. 수류탄은 방벽을 뚫고 날아가 폭발해 방벽 뒤 적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가한다.

마지막 궁극기로는 듬직한 옴닉 동료인 '밥'을 소환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를 통해 단숨에 거리를 좁혀 오는 돌격형 영웅을 맞이하더라도 효과적으로 상대해 낼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 '오버워치'의 신규 영웅 '애쉬' 소개 영상 (영상출처: PlayOverwatch 유튜브 채널)

'오버워치' 제프 카플란 디렉터는 "애쉬는 기술적 스킬이 많이 필요한 캐릭터"라고 소개하며 정교한 조작과 노련한 상황 파악이 필요한 상급자용 캐릭터임을 밝혔다.

29번째 영웅 '애쉬'는 향후 테스트 서버를 거쳐 본 서버에 업데이트 예정이며, 자세한 업데이트 일정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콤비를 이루면 더욱 강한 '애쉬'와 '밥' (사진출처: 오버워치 공식 웹사이트)
▲ 콤비를 이루면 더욱 강한 '애쉬'와 '밥' (사진출처: 오버워치 공식 웹사이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오버워치 2016. 05. 24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FP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오버워치'는 미래 시대를 배경으로 삼은 FPS 게임이다. 6 VS 6, 12명이 치고 박는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오버워치'는 블리자드 특유의 무거운 이미지가 아닌 '가벼움'을 전면에 내세웠다. 공격과 수비,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