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오버워치' 새로운 챔피언은 황야의 무법자 '애쉬'

/ 3
'오버워치'에 새롭게 합류하는 맥크리의 오랜 악우 '애쉬' (사진출처: 블리즈컨 생중계 영상 갈무리)
▲ '오버워치'에 새롭게 합류하는 맥크리의 오랜 악우 '애쉬' (사진출처: 블리즈컨 생중계 영상 갈무리)

지난 7월 출시된 '레킹볼'의 뒤를 잇는 '오버워치' 신 영웅 '애쉬'가 '블리즈컨 2018' 현장에서 공개됐다.

'애쉬'는 '오버워치' 보안관 영웅인 '맥크리'의 오랜 벗으로, 새로운 시네마틱 영상 '재회'를 통해 등장한다. 애쉬는 열차에서 운반되던 어떤 물품을 갈취하기 위해 일당들과 함께 폭탄 테러를 감행하고, 그 과정에서 이를 막으려는 맥크리와 마주친다. 치열한 전투 끝에 애쉬와 그 일당들은 맥크리에게 붙잡히게 된다.

이어 영웅 소개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서 애쉬는 강력한 반동과 한 방 파워를 지닌 라이플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며 다수의 영웅을 제압하는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샷건 반동을 이용해 튀어오르거나 뒤로 크게 물러나는 등 유틸적인 측면도 비춰진다.

라이플을 사용하는 캐릭터 특성 상 '라인하르트'나 '브리기테'와 같이 방벽을 사용하는 캐릭터에게 약한 모습을 보일 수 있는데, 애쉬는 이를 '수류탄' 스킬로 극복한다. 수류탄은 방벽을 뚫고 날아가 폭발해 방벽 뒤 적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가한다.

마지막 궁극기로는 듬직한 옴닉 동료인 '밥'을 소환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를 통해 단숨에 거리를 좁혀 오는 돌격형 영웅을 맞이하더라도 효과적으로 상대해 낼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 '오버워치'의 신규 영웅 '애쉬' 소개 영상 (영상출처: PlayOverwatch 유튜브 채널)

'오버워치' 제프 카플란 디렉터는 "애쉬는 기술적 스킬이 많이 필요한 캐릭터"라고 소개하며 정교한 조작과 노련한 상황 파악이 필요한 상급자용 캐릭터임을 밝혔다.

29번째 영웅 '애쉬'는 향후 테스트 서버를 거쳐 본 서버에 업데이트 예정이며, 자세한 업데이트 일정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콤비를 이루면 더욱 강한 '애쉬'와 '밥' (사진출처: 오버워치 공식 웹사이트)
▲ 콤비를 이루면 더욱 강한 '애쉬'와 '밥' (사진출처: 오버워치 공식 웹사이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오버워치 2016. 05. 24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FP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오버워치'는 미래 시대를 배경으로 삼은 FPS 게임이다. 6 VS 6, 12명이 치고 박는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오버워치'는 블리자드 특유의 무거운 이미지가 아닌 '가벼움'을 전면에 내세웠다. 공격과 수비,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