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PC방을 지역 e스포츠 거점으로, KeSPA '공인 PC클럽' 모집

/ 1

▲ '공인 e스포츠 PC클럽'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한국e스포츠협회)

한국e스포츠협회는 24일부터 '공인 e스포츠 PC클럽' 신규 클럽주를 모집한다.

'공인 e스포츠 PC클럽'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e스포츠협회가 함께 추진하는 e스포츠 중장기 계획에 따라, e스포츠 문화 활성화 및 기초 경기시설 확보를 위한 사업으로 2016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이에 맞춰 e스포츠 문화를 선도할 PC방 업소를 생활 e스포츠 시설로 지정해, 게임에 대한 인식제고와 e스포츠 지역 균형 발전, 생활 e스포츠 거점 마련을 목표로 한다.

공인 e스포츠 PC클럽은 전국에 75개가 운영되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 정규 클럽 대회(친선대회 포함)가 총 320회 열렸으며, 전국 클럽 대표 선수가 참가하는 클럽대항전도 2회 진행됐다.

아울러 정규클럽대회 시즌 1은 전국 e스포츠 아마추어 대회 지역예선과 병행되어, 우승 팀이 전국결선 무대에 오르기도 했다.

또한 e스포츠 클럽 중 활동 실적이 우수하다고 평가된 곳에는 시설 지원을 진행했다. 우수 클럽은 매 시즌마다 심사를 통해 2개씩 선정했으며, 삼성 오디세이 e스포츠 체험존 10곳과 제닉스 게이밍존 2곳이 구축돼 있다.

공인 e스포츠 PC클럽이 되면 공인 e스포츠 클럽임을 인증하는 현판이 제공되고, 정규클럽대회 및 클럽대항전 상금 및 경품, 각종 홍보물이 지원된다. 또한 전국 e스포츠 아마추어 대회와 같은 협회 주최 대회/행사 개최 시 e스포츠 대회장으로 우선 선발된다. 아울러 e스포츠 대회 운영 방법에 대한 교육과 다른 e스포츠 클럽주들과의 네트워킹 기회가 주어진다.

공인 e스포츠 PC클럽에 가입을 원하는 PC방 사업주들은 내년 1월 12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협회 클럽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신청서류를 받아 관련 내용을 작성한 후 메일(pcclub@e-sports.or.kr)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 기준은 게이밍 기기, 소방시설 등 시설 적합성 평가와 e스포츠 대회 개최 경험, SNS를 통한 대회홍보 경험 등 e스포츠에 대한 참여도 등이다.

매장 대표자 혹은 운영권한을 위임 받은 자(매니저)가 1개 매장에 한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클럽 신청에 관한 문의는 클럽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