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스타듀 밸리’ 공식 한국어 지원 시작, 베타 버전 배포

▲ 스타듀 밸리가 드디어 공식 한국어를 지원한다 (사진출처: 스팀 공식 웹페이지)

농사짓는 힐링 인디게임 ‘스타듀 밸리’가 드디어 공식 한국어를 지원한다.

‘스타듀 밸리’ 개발자 에릭 바론은 25일(국내기준), 게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스타듀 밸리’에 한국어, 터키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등 네 가지 지원 언어를 추가한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해당 버전에서는 앞으로 게임에 적용될 새로운 언어 번역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

‘스타듀 밸리’는 본래 작년까지 한국어를 지원할 계획이었으나, 완성도가 충분하지 않다는 이유로 적용 시기를 올해 초로 미룬 바 있다. 이번 베타 버전은 그 첫걸음인 셈이다. 언어 지원 대상은 아직 스팀 뿐이지만, 번역 완성도를 높인 후 콘솔, 모바일 등으로 지원 범위를 넓힐 것으로 보인다.

베타 버전을 체험해 보기 위해서는 우선 스팀 보유 게임목록에서 ‘스타듀 밸리’를 마우스 우클릭해 속성 메뉴에 진입해야 한다. 이후 베타 탭에서 버전을 베타로 변경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관련해서 에릭 바론은 “베타 버전이 기존 세이브 데이터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은 낮지만, 혹시 모르니 백업을 권장한다”며 “피드백이나 버그 리포트가 있다면 ‘스타듀 밸리 레딧’을 이용해달라”고 전했다.

▲ 스타듀 밸리 공식 스크린샷 1 (사진출처: 게임 공식 웹페이지)

▲ 스타듀 밸리 공식 스크린샷 2 (사진출처: 게임 공식 웹페이지)

▲ 스타듀 밸리 공식 스크린샷 3 (사진출처: 게임 공식 웹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스타듀 밸리 2016. 02. 26
플랫폼
PC |
장르
시뮬레이션
제작사
컨선드에이프
게임소개
‘스타듀 밸리’는 농장 경영 시뮬레이션 ‘목장이야기’에 영향을 받아 제작된 인디게임으로, 1인 개발자가 홀로 제작한 작품이다. 게임은 고전풍 느낌이 나는 2D 그래픽을 채택했으며, 농장 경영 외에도 동물 기르기,... 자세히
안민균 기자 기사 제보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