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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챔스 VR 중계, 라이엇게임즈 SK텔레콤과 맞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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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이엇게임즈 박준규 한국대표(좌)와 SK텔레콤 유영상 MNO 사업본부장 (사진제공: 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는 11일, 을지로 T타워에서 SK텔레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SK텔레콤은 2020년까지 LCK를 후원한다. 어울러, LCK IP를 기반으로 VR/AR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권리를 독점한다. SK텔레콤은 오는 서머 시즌부터 LCK를 VR과 AR로 중계할 계획이다.

지난 3월 진행된 LCK 파트너십 입찰에는 SK텔레콤을 비롯한 국내 이동통신 3사가 모두 참여했으며, SK텔레콤이 파트너로 최종 선정됐다.

SK텔레콤은 지난 2월 MWC 현장에서 컴캐스트와 e스포츠 조인트 벤처 설립에 이어, 이번 파트너십까지 더해지며 e스포츠 콘텐츠 사업에 본격 진출하는 것은 물론 향후 이를 활용한 5G 서비스에도 큰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됐다는 입장이다. 

아울러 2020년까지 열리는 LCK를 비롯해 각종 리그 오브 레전드 국제 대회 중계권도 이번 파트너십에 포함됐다. 13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는 '2019 스무살우리 LCK 스프링 결승전'부터 SK텔레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를 통해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라이엇게임즈는 SK텔레콤에 멀티뷰(선수 시점 개인화면) 소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시청자들은 본인이 보고 싶어하는 선수 시점에서 경기를 볼 수 있게 된다.

라이엇게임즈 박준규 한국대표는 "LCK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시청자들이 일부러 찾아보는 프리미엄 콘텐츠로서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고, 많은 기업들이 LCK가 가진 콘텐츠로서의 가치를 인정하기 시작했다고 본다"며, "SK텔레콤과 다양한 부문에 걸쳐 파트너십을 맺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를 바탕으로 더 나은 LCK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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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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