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에 ‘스크림’ 고스트페이스가 나온다

/ 1
▲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에 영화 스크림의 '고스트페이스'가 등장한다 (사진출처: T-MOTH says bruhzinga 트위터)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에는 영화 속 온갖 살인마들이 모여 있다. ‘할로윈’ 마이클 마이어스, ‘나이트메어’ 프레디 크루거, ‘텍사스 전기톱 연쇄살인사건’ 레더페이스 등 무시무시한 인물이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에 방문해 생존자들의 목숨을 위협한다.

여기에 전설적인 살인마가 합류한다. 90년대를 강타한 스릴러 영화 ‘스크림’에서 활약한 ‘고스트페이스’가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에 참전한다.

‘고스트페이스’가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에 등장한다는 사실이 공개된 사연은 조금 특이하다. 게임 개발사, 비헤이비어 인터랙티브가 Xbox One 버전에 본래 적용하려고 했던 미드-챕터 업데이트 대신 ‘고스트페이스’가 포함된 개발자 버전을 올린 것이다.

제작진은 빠르게 개발자 버전을 삭제했으나 게이머들의 손은 빨랐다. 게임 공식 트위터에 ‘고스트페이스’를 찍은 스크린샷을 올리며 ‘인증샷’을 남긴 것이다. 급기야 레딧에는 개발자 버전에 있었던 ‘고스트페이스’ 애니메이션 파일을 추출해, 캐릭터가 움직이는 모습을 찍은 영상까지 올라왔다.

▲ 빠르게 삭제해봤지만 이미 늦었다 (사진출처: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공식 트위터)

정리하자면 제작진 실수로 예상보다 일찍 ‘고스트페이스’가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에 등장한다는 사실이 알려진 셈이다.

결국 원작자가 이를 인정했다. 영화 ‘스크림’ 제작진 중 하나이자 작품 속 살인마에게 ‘고스트페이스’라는 이름을 붙인 미국 작가 R.J. 토버트(R.J.TORBERT)는 5월 9일, 본인 트위터를 통해 “오류로 인해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에 추가될 새로운 콘텐츠가 잠깐 공개됐다. ‘고스트페이스’는 곧 게임에 추가되며, 앞으로 몇 주 간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다음 챕터는 오는 6월 중 추가된다. 과연 6월에 ‘고스트페이스’를 만나볼 수 있을지 기대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비헤이비어
게임소개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는 비헤이비어에서 개발한 멀티플레이 기반 호러 게임으로, 살인마와 생존자 4인의 대결을 그린다. 플레이어 모두 살인마와 생존자로 나뉘어, 마치 술래잡기처럼 플레이를 즐기게 된다. 특히 살인...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