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슈퍼 마리오 메이커 2에 스토리 모드가 추가된다

오는 6월 28일 한국어 지원과 함께 출시되는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사진출처: 공식 영상 갈무리)
▲ 오는 6월 28일 한국어 지원과 함께 출시되는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사진출처: 공식 영상 갈무리)

닌텐도 라이브 방송인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슈퍼 마리오 메이커 2'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공개됐다. 나만의 스테이지를 만든다는 게임 고유 특징에 스토리 모드가 더해진다는 점이 주목된다.

닌텐도는 15일 오전 7시부터 약 15분 간 '슈퍼 마리오 메이커 2'에 대한 '닌텐도 다이렉트'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큰 인기를 끌었던 전작 '슈퍼 마리오 메이커'의 기본 골격은 유지하면서 새로운 콘텐츠가 다수 추가됐음을 확인할 수 있다.

▲ '닌텐도 다이렉트' 5월 16일 방송 공식 한글 자막 영상 (영상출처: 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

유저 스스로 2D와 3D를 넘나들며 다양한 마리오 스테이지를 만들고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은 전작과 동일하지만, '부웅부웅' 등 새로운 파츠 추가와 향상된 음향 효과 등으로 더 다채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가장 주목할 점은 '스토리 모드' 추가로 마리오 스테이지를 만드는데 있어 어려움을 겪는 유저도 손 쉽게 스테이지를 만드는 과정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해 접근성을 높혔다. 이 외에도 최대 4인이 참여 가능한 멀티플레이 모드도 추가된다.

'슈퍼 마리오 메이커 2'는 '슈퍼 마리오' 시리즈 30주년 기념작 중 하나인 '슈퍼 마리어 메이커' 후속작이다. '슈퍼 마리오 메이커'는 유저가 직접 개성있는 마리오 스테이지를 만들고, 다른 유저와 공유해 다양한 스테이지를 플레이 할 수 있어 발매 1주일 만에 인터넷에 공유된 스테이지 수가 100만 개가 돌파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이런 전작 인기에 힘 입어 '슈퍼 마리오 메이커 2'도 많은 이들이 기대하고 있다.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오는 6월 28일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6만 4,800원이다. 한국어도 지원해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 멀티플레이, 스토리 모드 등 게임 내 주요 콘텐츠 (사진출처: 공식 영상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2019년 6월 28일
플랫폼
비디오 | 닌텐도 스위치
장르
기타
제작사
닌텐도
게임소개
'슈퍼 마리오 메이커 2'에는 전작에 없었던 신규 지형인 경사로가 추가되었다. 기울기는 3종류로 나뉘며 상황에 따라서 마음껏 배치할 수 있다. 신규 맵인 '슈퍼 마리오 3D 월드' 맵이 추가됐으며, 해당 작품에서... 자세히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