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보더랜드 3 과열 논란, '엑박 킬러' 불명예 안게 되나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0,64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19,911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보더랜드 3' Xbox One 발열 논란 (사진출처: 각 개발사 홈페이지)

‘보더랜드 3’에 또 다른 최적화 논란이 터졌다. Xbox One으로 게임을 실행할 시 발열이 심해 경고문이 뜨면서 게임이 멈추거나 꺼져버리는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이다.

지난 13일 PC, PS4, Xbox One으로 출시된 ‘보더랜드 3’은 메타크리틱 매체 평가 85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으며 나쁘지 않은 출발을 기록했다. 하지만 ‘콘솔은 물론 하이엔드 PC에서도 프레임 드롭과 크래시가 발생할 정도로 최적화가 나쁘다’라는 불만이 여기저기에서 터져 나오면서 혹평을 받고 있다.

혹평을 받고 있는 '보더랜드 3' (사진출처: 메타크리틱 공식 웹페이지)
▲ 혹평을 받고 있는 '보더랜드 3' (사진출처: 메타크리틱 공식 웹페이지)

여기서 가장 심각한 문제를 안고 있는 것은 Xbox One 버전이다. ‘보더랜드 3’만 실행하면 ‘과열’ 시스템 경고문과 함께 기기가 멈춘다는 것이다. 여기에 심하면 Xbox One 자체가 망가질 수도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논란에 불이 붙었다.

‘보더랜드 3 과열 오류’는 특정 컷 신에 돌입하면 ‘과열’ 경고문과 함께 게임이 꺼지거나, 협동 모드를 즐기려고 할 때 무작위로 게임이 종료되거나, 아예 게임 실행 자체가 안되는 등 다양하다. 이중 ‘과열 경고문과 달리 막상 Xbox One을 만졌을 때 그다지 뜨겁지 않다’는 구체적인 제보가 올라오면서, 이것이 순간적으로 기기 및 센서에 과부하를 주는 치명적인 오류일 수도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에 많은 Xbox One 유저들이 커뮤니티에 ‘과열’ 오류를 고쳐달라며 호소하고 있다. 관련하여 ‘보더랜드 3’ 개발사인 기어박스 공식 입장은 아직 없는 상태다.

'보더랜드 3' Xbox One 과열 오류를 호소하는 유저 1

'보더랜드 3' Xbox One 과열 오류를 호소하는 유저 2

'보더랜드 3' Xbox One 과열 오류를 호소하는 유저 3
▲ '보더랜드 3' Xbox One 과열 오류를 호소하는 유저들 (사진출처: 트위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 비디오 | PS4 , Xbox One
장르
제작사
2K게임즈
게임소개
'보더랜드 3'는 개성 강한 캐릭터와 수많은 총기, 항성 간 벌어지는 모험을 앞세웠으며, 특유의 혼란스럽고 격렬한 액션을 특징으로 어필하고 있다. 다양한 총기를 수집하고, 친구와 함께 미치광이 적을 물리치며 은... 자세히
안민균 기자 기사 제보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