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심리학과 교수가 알려주는 게임하는 아이와 대화하는 법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97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다함께 게임문화 TANK!! 콘서트 광주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게임문화재단)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오는 29일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1홀에서 '다함께 게임문화 TALK!! 콘서트'를 연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올바른 게임 활용과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한 2019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일환이다. '게임리터러시'란 게임을 둘러싼 환경과 문화의 맥락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게임을 올바르게 쓸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토크콘서트는 지난 7월 서울, 8월 대전에 이어 9월에는 광주에서 진행된다.

이번 강연에는 엔씨소프트 장현영 정책협력실 실장이 '학부모를 위한 게임 직업 레시피, 아는 만큼 보입니다'를 주제로 게임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게임에 대한 직업 및 진로에 대해 안내한다.

이어서 게임문화재단 이사장이자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가 '게임은 아이의 머리를 어떻게 만들까? 부모가 알아야 할 모든 것들'을 주제로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들의 마음에 대해 알아보고, 자녀와 게임에 대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강의 후에는 강연자에게 평소에 게임에 대해 궁금했던 내용을 물어보고, 이에 대한 답을 들을 수 있는 질의응답도 진행한다.

아울러 2019 광주 ACE 페어가 열리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게임이용습관을 스스로 확인해볼 수 있는 '게임과몰입 자가진단 부스'도 운영한다. 2019 광주 ACE 페어는 2006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문화콘텐츠 종합 전시회로, 26일부터 29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되된다.

'다함께 게임문화 TALK!! 콘서트 광주'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네이버 폼이나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2019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은 전국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자세한 문의는 게임문화재단(02-586-3701~5, edu@gameculture.or.kr)으로 하면 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