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VR

전투는 없다, 멋진 풍경 감상하는 힐링 VR게임 나왔다

▲ '인스타캄 VR'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 스팀 상점 페이지)

도심 속 바쁜 일상에 치이다 보면 단 하루의 휴가도 꿀맛과 같다. 이러한 휴가를 평화로운 자연 속에서 보낼 수 있는 VR게임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뉴로테크놀로지와 42인터랙티브가 공동 개발한 ‘인스타캄 VR(Instacalm VR)’이 10일 스팀을 통해 출시됐다. 가상현실 공간 속에서 평화로운 분위기로 가득한 호수 주변 풍경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하는 기능성 게임이다.

▲ '인스타캄 VR' 소개 영상 (영상출처: 개발사 공식 유튜브 채널)

이 게임은 오직 풍경 감상에만 초점을 맞춰 전투나 탐험과 같은 요소가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게임 내에서 감상할 수 있는 풍경은 북유럽, 특히 핀란드 지역 시골 별장을 연상시킨다. 호숫가에는 아담한 집 한 채가 위치하며 앞마당엔 의자 2개가 있다. 호수 안에는 백조들이 노닐고 있으며, 적당히 무성한 갈대와 붉게 물든 단풍나무, 아울러 복잡한 도시에서의 일상을 잊게 만드는 산등성이 인상적이다.

목가적 풍경과 함께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내레이션도 함께 흘러나온다고 한다. 이 모든 것은 심리학 전문가가 디자인해 보다 더 깊은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개발사의 설명이다.

‘인스타캄VR’은 밸브 인덱스, HTC 바이브, 오큘러스 리프트 등 VR기기를 이용해 즐길 수 있으며, 가격은 5,500원이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는다.



▲ 북유럽을 연상시키는 목가적인 풍경이 인상적이다 (사진출처: 게임 스팀 상점 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