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리핀 사태에 대한 재조사를 청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20만 명을 돌파했다. 청와대 답변을 위한 필요 서명수를 달성한 것이다.
지난 20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라이엇 코리아의 그리핀, 조규남 전 그리핀 대표, 김대호 감독의 징계에 대한 재조사가 필요합니다'란 제목의 청원이 동의자 20만 명을 돌파했다. 27일 오전 11시 20분 기준으로 참여 인원 20만 626명을 달성하고 있으며, 이로써 답변 필요 서명수를 만족하게 됐다.
현재까지 동의 인원 20만 명을 돌파해 청와대로부터 직접적으로 답변을 받아낸 국민청원은 125개에 달한다. 동영상 형태로 청와대에서 직접 답변을 전달해주며 소요되는 시간은 최대 30일이다. 때문에 올해 말에는 청와대로부터 공식적인 답변이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청원은 최근 발표된 그리핀 사태에 대한 조사 결과와 징계 수위 등에 대한 반대 여론과 함께 등장했다. 그리핀은 지난 10월 '씨맥' 김대호 전 감독의 폭로로 인해 '카나비 '서진혁 불공정 계약 논란과 솔로랭크 어뷰징 의혹 등에 휩싸였다. LCK 운영위원회가 이번 사태에 대해 징계를 내리는 과정에서 김대호 전 감독에 대해 무기한 출전 정지 처분을 내려 새로운 논란으로 번졌다. 현재 LCK 운영위원회는 현 그리핀 사태에 대해 추가 내부 논의를 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메카에서 모바일게임과 e스포츠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밤새도록 게임만 하는 동생에게 잔소리하던 제가 정신 차려보니 게임기자가 돼 있습니다. 한없이 유쾌한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담백하고 깊이 있는 기사를 남기고 싶습니다.bigpie1919@gamemeca.com
에 달린 기사 '댓글 개' 입니다.
- GTA 5 프랭클린과 라마 성우가 화제의 그 장면을 재현했다
- [이구동성] 사펑 떠난 팬들이 GTA로 몰렸다
- 드디어 4세대 리메이크? 포켓몬 DP 리메이크 루머 솔솔
- [노8리뷰] 몬헌 라이즈, 어떻게 이게 스위치에서 돌아가지?
- 서브 제로 등장, 모탈 컴뱃 실사 영화 스틸컷 최초 공개
- 중세풍 GTA로 불리는 러슬러 GTH, 2월 스팀에 나온다
- [순정남] 지금은 깨져버린 ‘한때는 라이벌’ TOP 5
- 극사실적이어서 더 무서운, 닌자시어리 공포 신작 '마라'
- [세계기행] 월희, 리메이크 전 스토리 알아보자
- 올해 초, 글로벌과 분리 운영되는 중국 전용 스팀 열린다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1
피파 온라인 4
-
31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41
오버워치
-
51
서든어택
-
6
메이플스토리
-
7
아이온: 영원의 탑
-
81
로스트아크
-
91
던전앤파이터
-
102
발로란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