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 세대 콘솔 전쟁이 본격적으로 막을 올렸다. MS가 프로젝트 ‘스칼렛’이라 불렀던 차세대 콘솔, Xbox 시리즈 X를 공개한 것이다.
13일, MS는 세계 5대 게임 시상식 중 하나인 ‘더 게임 어워드’에서 차세대 콘솔에 대한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정식 명칭은 ‘Xbox 시리즈 X’이며, 오는 2020년 말에 출시된다.
Xbox 시리즈 X는 기존 Xbox와 확연히 다른 외형을 갖췄다. 납작한 직육면체 형태였던 기존과 달리 세로로 길쭉한 형태로, 소형 데스크톱 PC나 공기청정기를 연상케 한다.
차세대 콘솔과 함께 론칭 타이틀도 공개됐다. 작년에 MS 퍼스트파티 스튜디오로 합류한 닌자 시어리 신작 ‘헬블레이드 2: 세누아 사가’가 Xbox 시리즈 X와 함께 출시된다.
‘헬블레이드 2: 세누아 사가’는 2017년 출시된 헬블레이드의 후속작으로, 켈트 신화를 기반으로 한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전작 주인공 세누아가 기괴한 노래를 부르며 등장해 게임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했다.

더 게임 어워드 무대에 오른 필 스펜서 Xbox 총괄은 Xbox 시리즈 X에 대해 “Xbox One보다 효율적이고 적은 소음으로 4배의 성능을 발휘한다”라며, “현재 Xbox 게임 스튜디오 산하 15개 개발사가 Xbox 시리즈 X 게임을 개발 중”라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제가 가지고 있는 게임에 대한 애정과 흥미를 기사에 담아내고 싶습니다.laridae@gamemeca.com
- '포켓몬 빵'처럼, 우마무스메 씰 20종 들어간 센베 나온다
- 오버워치 프로팀, 선수와 협의 없이 트위터로 계약종료 공지
- 이제 스팀에서도 스위치 조이콘 사용 가능해진다
- 원조 공포게임 ‘어둠 속에 나홀로’가 리메이크된다
- [순정남] 이렇게 귀여운 애가 여자일 리 없잖아! TOP 5
- [기자수첩] '밸브는 대체 왜 이럴까?'에 대한 답을 찾았다
- [판례.zip] 대리랭크로 1.3억 번 업자, 처벌은 ‘벌금 500만 원’
- 오는 24일, 원신에 풀 속성 품은 새 지역 '수메르' 열린다
- 니케: 승리의 여신, ‘뒤태’와 '모핑'만 보고 넘기기엔 아쉽다
- 끊이지 않는 승부조작, 중국 ‘롤’ 2부 리그서 총 28명 적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