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부산 아마추어 게임단 'GC부산', 신규 매니지먼트사 모집

/ 2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 e스포츠 선수단 'GC부산' 운영을 맡을 매니지먼트사를 공개 모집한다. 올해 GC부산은 1부 리그 승격에 도전하는 챌린저와 아마추어에서 프로 진출을 꿈꾸는 프론티어로 지원 대상 범위를 세분화했다. 이를 바탕으로 2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할 종목별 e스포츠 전문 매니지먼트사를 공개 모집한다
▲ GC부산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 e스포츠 선수단 'GC부산(Game Club Busan)' 운영을 맡을 매니지먼트사를 공개 모집한다.

올해 GC부산은 1부 리그 승격에 도전하는 챌린저와 아마추어에서 프로 진출을 꿈꾸는 프론티어로 지원 대상 범위를 세분화했다. 이를 바탕으로 2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할 종목별 e스포츠 전문 매니지먼트사를 공개 모집한다.

종목은 올해 기준 국내외 대회가 있거나 리그 계획이 있는 종목에 한해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매니지먼트사는 선수와 코칭스텝 활동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GC부산은 2016년에 창단한 전국 지자체 첫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단으로,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아마추어 선수 발굴·육성 거점을 마련하고 지역 e스포츠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운영 및 후원하고 있다.

GC부산은 창단 이래로 오버워치 APEX 시즌 4 우승, 블레이드앤소울 코리아 시즌 및 월드챔피언십 우승 등 주요 e스포츠 대회에서 14회 우승, 3회 준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매년 주요 국내외 리그 진출, 해외 프로팀 이적 등을 진행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이인숙 원장은 "매년 GC부산 선수들이 다양한 e스포츠 대회에서 입상하며 게임도시 부산을 국내외에 널리 알려주고 있다"며, "향후에도 e스포츠 선수를 꿈꾸는 이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아마추어 선수 육성과 e스포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신청은 오는 1월 29일까지 이메일(game@busanit.or.kr)을 통해 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6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