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아틀라스X바닐라웨어 신작 '13기병방위권' 정식 출시

/ 3
13기병방위권 (사진제공: 세가퍼블리싱코리아)
▲ 13기병방위권 (사진제공: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아틀라스x바닐라웨어가 선사하는 SF 어드벤처 '13기병방위권'을 19일 국내 정식 발매했다고 밝혔다.

13기병방위권은 '오딘 스피어', '드래곤즈 크라운' 등 개성적인 판타지 세계를 만들어 온 아틀라스x바닐라웨어가 선사하는 신작으로, 현대 세계를 바탕으로 한 13명의 소년 소녀가 주인공인 청춘 드라마다.

게임은 닥쳐오는 괴수에 맞서 거점을 방위하는 배틀 파트 '붕괴편'과 캐릭터 간 대화를 중점으로 한 '회상편',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진상을 규명하는 '탐구편'으로 나뉜다. 특히 붕괴편은 방위 에어리어를 선택하고 출현하는 괴수 타입에 맞춰 최대 6인으로 이뤄진 팀을 편성하게 되며, 배틀 중에는 이벤트신 연출도 있어 박력감 넘치는 상쾌한 시뮬레이션을 즐길 수 있다.

괴수는 괴수는 지상형, 비행형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괴수마다 공략 방법이 다르므로 어떤 타입인지 잘 파악하고 그에 맞는 병기를 선택해야 한다. 기병의 세대에 따라 특화된 전투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전략적인 재미도 느낄 수 있다.

회상편에서는 이야기의 몰입감을 고조시키는 신감각 어드벤처 시스템 '클라우드 싱크'를 통해, 대화로 모은 키워드를 다시 숙고해서 다른 키워드로 변화시키거나 상대방에게 질문을 던져 새로운 키워드를 얻을 수 있다. 선택지가 아니라 대화 속에서 생각하며 의문을 직접 던지는 방식으로 보다 직감적인 진행이 가능하다.

13기병방위권은 PS4 전용으로 출시됐으며, 한국어 자막을 지원한다. 이용 등급은 15세 이용가다.






13기병방위권(일본어판) 스크린샷 (사진제공: 세가퍼블리싱코리아)
▲ 13기병방위권(일본어판) 스크린샷 (사진제공: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13기병방위권 2020년 3월 19일
플랫폼
비디오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아틀라스
게임소개
‘13기병방위권’은 아틀라스와 바닐라웨어에서 공동 개발한 어드벤처게임으로, ‘기병’이라는 거대한 로봇에 탑승해 파멸의 운명에 맞서 싸우는 13명의 소년, 소녀의 이야기를 그린다. 플레이어는 각각의 주인공 시점을 ...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4년 2월호
2003년 12월호
2003년 11월호
2003년 10월호
2003년 9월호
게임일정
2020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