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배그 글로벌 e스포츠,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 개막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7,79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펍지)

펍지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이하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 개막을 알렸다.

2020년 첫 글로벌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대회인 PCS 채리티 쇼다운은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는 자선 이벤트 초청전이다. 아시아 권역은 한국을 포함한 일본, 중국, 차이니즈 타이페이에서 총 16개 팀이 참가해, 권역별 상금 20만 달러를 놓고 치열한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한국은 지난 PGC 2019 최종 우승팀인 젠지를 비롯해 OGN 엔투스, VRLU 기블리, 그리핀, 엘리먼트 미스틱, 팀 쿼드로 등 6팀이 출전하며, 중국 6팀, 일본 2팀, 차이니즈 타이페이 2팀이 대회에 참가한다.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은 15일부터 24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일요일(15, 17, 22, 24일) 오후 7시에 아프리카TV, 트위치, 네이버TV,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또한, 틱톡과 제휴를 통해 틱톡 계정 ‘@pubg.kr.official’에서도 라이브 생중계를 즐길 수 있다.

중계는 지난해부터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와 함께한 박상현 캐스터, 김동준 해설, 김지수 해설이 맡는다. 22일에는 채민준 캐스터와 신정민 해설, 김지수 해설이 나서 현장의 뜨거운 열기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을 비롯해 2020년 배틀그라운드 한국 e스포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아시아뿐만 아니라 아시아퍼시픽, 유럽, 북미 권역에서도 5월 14일부터 31일 사이에 PCS 채리티 쇼다운을 개최한다. 대회 종료 후 각 권역 우승팀이 선정한 기부처에 전체 참가팀 이름으로 총상금의 50%인 40만 달러를 기부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동참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는 블루홀에서 개발한 FPS 신작으로, 고립된 섬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다. 플레이어는 마치 영화 ‘배틀로얄’처럼 섬에 널려있는 다양한 장비를 사용해 최후의 1인이 ...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이벤트
게임잡지
2001년 10월호
2001년 9월호
2001년 8월호
2001년 7월호
게임일정
2020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