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우수 참가자 인턴십 제공, 엔씨 AI 인재 육성 프로그램 진행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5,43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엔씨소프트 사옥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20일, 인공지능(이하 AI) 인재 육성 프로그램 ‘2020 NC 펠로우쉽(Fellowship)’을 진행한다.

NC 펠로우쉽은 국내 주요 대학 AI·전산 관련 동아리가 참여해 교육, 과제수행 등을 통해 AI 연구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엔씨 AI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한해동안 엔씨 AI 전문연구원과 함께 과제를 수행하며 참가자가 AI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 2018년부터 진행해 올해로 3회를 맞이했다.

올해는 국내 대학 8개 동아리에서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설명회를 시작으로 여름/겨울방학 시기를 거쳐 사전과제, 온라인 AI 교육, AI 개발 과제 등을 진행한다.

참가자는 딥러닝을 포함한 최신 AI 알고리즘을 적용해 미니게임 AI를 개발하는 과제를 수행한다. 게임 내 유닛을 생산하고 컨트롤해 상대를 제압하는 실시간 전략 게임 AI 개발 훈련이 목표다.

프로그램 마지막에는 최종 결과물을 발표하고, 각 팀이 개발한 게임 AI 간 대결을 펼쳐 순위를 결정하는 대회를 연다. 우승팀과 준우승팀에는 총 1,000만 원이 주어진다. 또한 우수 참가자에게는 엔씨 AI 센터에서 근무할 수 있는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엔씨 AI센터 게임AI랩 이경종 실장은 "NC 펠로우쉽은 AI 기술을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경험해 AI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참가자들이 직접 게임 AI를 개발하는 경험을 통해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시작을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엔씨는 지난 2011년부터 AI 연구개발을 시작해, 현재 전문 연구인력 150명 이상이 근무 중이다. 현재 AI 센터와 NLP(Natural Language Processing, 자연어처리) 센터 산하에 5개 연구소를 운영 중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벤트
게임잡지
2001년 10월호
2001년 9월호
2001년 8월호
2001년 7월호
게임일정
2020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