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게임처럼 즐기는 온라인 게임쇼, 인디크래프트 엑솔라와 맞손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17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2020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전시 예시 이미지 (사진제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3일 인디게임 전시회, 2020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개최를 위해 글로벌 마케팅 및 솔루션 기업 엑솔라와 협업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 주관하며, 국내외 우수 인디게임 발굴과 개발자·유저·플랫폼이 상생하는 생태계 조성이 목적이다.

현재 국내외 인디게임 개발사를 모집하고 있으며, 행사는 7월 22일부터 26일까지 나흘 간 열린다. 다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가상전시 게임쇼로 진행되며, MMORPG를 즐기듯이 가상 공간을 돌아다니며 인디게임 부스를 구경할 수 있다.

가상전시 게임쇼 구축은 엑솔라의 다양한 기술 솔루션으로 진행된다. 먼저 가상 게임쇼를 구성하는 기본틀은 엑솔라가 50% 이상 투자한 3D 시뮬레이션 게임 '유어 월드’(Your World)'다.

▲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전시 예시 이미지 (사진제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게임쇼 참관객은 PC에서 런처를 다운받아 설치해야 참여할 수 있다. 런처는 인디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도록 구성 중이며, 이를 가능케 하는 시스템 사이트빌더 역시 엑솔라가 담당한다.

이번 인디크래프트 모든 세션은 무료다. 단, 유어 월드를 통해 게임쇼에 접속할 때나 전시회 내부를 둘러보는 도중 마음에 드는 게임에 기부금을 후원하는 것이 가능하다. 여기에 엑솔라 페이스테이션 솔루션이 사용된다. 페이스테이션은 참관객이 편리하게 기부할 수 있는 UI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세계 200여곳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은행 및 신용카드를 지원하며 현지화된 UI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글로벌 솔루션 기업 엑솔라와 이번 2020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전시 게임쇼를 함께함으로써 이번 전시회가 세계적으로 이슈인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현재 많은 인디게임 개발사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고, 국내외 대기업 뿐아니라, 게임인들의 개인 후원 등도 진행되고 있어, 본 행사가 인디게임의 축제로 멋지게 진행될 수 있을꺼라 자신한다. 더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2020 인디크래프트는 5월 20일부터 6월 9일까지 참가사 모집을 진행하며, 7월 22일 B2B 섹션을 시작으로 26일까지 온라인 가상전시 게임쇼를 운영한다.

선정된 TOP60 개발사는 온라인 전시 참여에 사업화 지원을 위한 바우처권 제공 및 글로벌 멘토링 지원, 후원금으로 조성한 상금을 받는다. 아울러 9월에 진행되는 '성과발표회(가칭)'를 통해 최종 TOP6를 선발해 추가 사업화 지원을 위한 바우처권을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인디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별도 후원 및 행사 관련 문의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 (070-8680-6477)로 하면 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2년 2월호
2002년 1월호
2001년 12월호
2001년 11월호 부록
2001년 11월호
게임일정
2020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