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발더스 게이트 3, 8월 스팀서 앞서 해보기 예고

/ 3
▲ 발더스 게이트 3 앞서 해보기 일정이 공개됐다 (사진: 공식 영상 갈무리)

라리안 스튜디오가 만든 서양 RPG의 제왕 발더스 게이트 3를 오는 8월에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라리안 스튜디오는 지난 14일 열린 온라인 게임행사 게릴라 콜렉티브를 통해 발더스 게이트 3 신규 영상과 앞서 해보기 일정을 공개했다. 앞서 해보기 일정은 올해 8월로 발표됐는데, 이례적으로 ‘아마도(Maybe)’란 단어를 쓰며 일정 변경 가능성을 시사했다.

▲ 발더스 게이트 3 앞서 해보기 일정 공개 영상 (영상출처: 라리안 스튜디오 공식 유튜브 채널)

장난감 칼을 휘두르며 등장한 라리안 스튜디오의 창립자 스벤 빈케는 “코로나19로 인해 다른 이들처럼 우리(라리안 스튜디오)도 재택근무를 실시하는 등 개발에 차질을 빚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발더스 게이트 3는 (게임 플레이가 처음 공개된) PAX EAST 2020 당시에 비해 많은 진전이 있었다”며, “보다 더 나은 모습으로 앞서 해보기 개시를 맞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라리안 스튜디오가 현재 중점을 두고 있는 작업은 모션 캡쳐다.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를 실시하며 연기됐던 모션 캡쳐 작업이 최근 재개됐다. 이를 통해 보다 더 나은 시각적 몰입감을 플레이어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 라리안 스튜디오 창립자 스벤 빈케 (사진: 공식 영상 갈무리)

▲ 현재 모션 캡쳐 작업이 재개됐다고 한다 (사진: 공식 영상 갈무리)

이 외에도 전투 시스템, 카메라 이동 등을 개선하고, 주사위를 굴려 게임을 진행하는 던전앤드래곤 룰도 한층 더 자연스럽게 게임에 녹여냈다고 한다. 오는 19일 새벽 2시(국내시간)부터 열리는 던전앤드래곤 라이브에서 공개되는 신규 게임 플레이 영상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을 예정이다.

발더스 게이트 3는 스팀과 구글 스태디아에서 앞서 해보기를 한다. 현재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8개 언어를 지원하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한국어는 미정이다. 

▲ 던전앤드래곤 라이브에서 신규 게임 플레이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 공식 영상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발더스 게이트 3 2020년 10월 7일
플랫폼
PC
장르
롤플레잉, 어드벤쳐
제작사
라리안스튜디오
게임소개
‘발더스 게이트 3’는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으로 유명세에 오른 밸기에 개발사 라리안스튜디오가 개발을 맡는다. 던전앤드래곤 기법과 스펠을 기반으로 하며, 싱글 플레이와 파티 플레이를 모두 지원한다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3년 7월호
2003년 6월호
2003년 5월호
2003년 4월호
2003년 2월호
게임일정
2020
10